HOA 관련 legal service

  • #3855787
    136.***.79.6 282

    안녕하세요, 얼마전 제가 사는 townhome 의 HOA 가 제대로 조치를 취해주지 않아 고민글을 올렸던 사람입니다. Termite 문제인데 HOA가 제 complaint 을 접수받고 inspection 업체를 보내어 report 및 필요 조치 내용이 약 1 달전에 HOA 로 전달되었지만 현재까지 감감무소식 이네요. 유일한 contact person 은 association 업체 직원인데, 정확한 최송 수리내역을 confirm 받기 위해 계속 HOA board 와 연락하고 있지만 응답이 없다고 하구요…. (참고로 검사 직후 monthly HOA meeting 때 제 검사 내용을 논의했고 approval 이 되었을 것이라고 직원은 말하더군요).

    어찌되었건 저로서는 legal service 를 통해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은데 저로서는 legal service 에 연락하는 일 자체가 처음이고, HOA 와 이렇게 일이 얽힌것도 생전 처음으라, 혹시 변호사 연락했다 괜히 긁어 부스럼 만들고 변호사만 좋은 일 시키지 않을까 좀 걱정되기도 합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가지신 분 있으면 조언 부탁 드립니다.

    • 치사토 140.***.198.159

      그 모든걸 변호사와 만나 상담하면 됩니다. 변호사와 상담한다고 자동적으로 HOA에 법적으로 뭔가 하게되는건 아니죠.

    • 조언 107.***.32.114

      Hoa는 본인 가족인데 가족은 상대로 하면 결국 그 비용은 고스란히 본인도 떠 안게됩니다.
      Hoa도 이용하는 변호사에게 돈주고 디팬드해야하니까요.
      HOA 회장 연락처 알면 전화나 이멜로 정중하게 부탁하세요.

      • 인생선배 96.***.44.56

        정확한 표현.. 왼발이 아프다고 오른발에게 똑바로 안한다 뭐라 하는거랑 같은 상황. 본인이 HOA 상대로 싸우는 비용은 결국 본인이 싸우는 비용+ HOA 그걸 대응하는 비용도 본인 내는 돈HOA 포함. 만일 HOA서 합의해서 Termite 원인이 가구 개인의 문제로 판단( 주변 집엔 문제가 없어 그렇게 판단)나 해버리면 본인이 모두 독박에 동네 사람들의 온갖 지탄 다 받아 이사도 각오해야할 최악의 상황도 고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