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re date vs. Start date

  • #3584323
    ckdlrndrma 128.***.53.113 2184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링을 통해 Hire date 과 Start date 에 대한 차이에 대해 찾아봤지만, 사람마다 이야기 하는게 다른거 같아.. 여기 계신 미국회사 경험이 많으신 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해당회사에서 Tentative Hire Date 정보와 함께 회사 싸이트에 등록을 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요청 이메일 마지막 부분에는 “A confirmed start date will be provided by HR when available” 이라는 문장이 있었습니다. 문제는 제시한 Tentative Hire Date 이 제가 받게될 Post-completion OPT EAD 카드의 Start Date 보다 이전이라.. Hire date 정보가 바뀌어야 하는건지 혹은 Hire date 은 Start date 과 다르다면, 그냥 등록을 진행해도 괜찮은건지 궁금해졌습니다. 관련하여 혹시 답변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시간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lim 192.***.55.55

      보통은 Hire Date 나 Start Date 는 똑같이 취급한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당 회사에서는 다르게 취급한다고 하니, 아마도 “입사 확정”일을 Hire Date로 보고, 일 시작을 Start Date 로 보나봅니다. 그렇다면 Start Date 를 OPT Start Date 와 같은날짜 혹은 이후날짜로 정하면 되겠네요.

    • 글쓴이 128.***.53.113

      Slim 님, 답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