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h4받았습니다.

  • #430325
    h4 24.***.41.121 2689

    전에 비자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조마조마해서 질문을 올렸다가, 오늘은 비자 받았던 후기?를 올립니다.
    전에 h4 approval letter에서 validation date가 빠져 있어서, 다시 받아야 하나 걱정했는데, 제가 만난 영사는 별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 편지가 있는지만 확인하는 것같았습니다. 미대사관에서 준비하라는 서류만 준비하면, 별문제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사관 밖에서 줄서서 입장할 때 2번 창구로 올라가라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점심시간이어서 기다렸는데, 기다릴 필요 없었습니다. 벨을 누르고 1번창구로 가라고 하대요. 괜히 30분 더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취업비자는 다른 비자와 따로 인터뷰합니다. 처음에는 별로 기다릴 것같지 않더니, 창구 앞에서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비자는 인터뷰 후 1,2일이면, 집으로 배달됩니다.

    • 궁금 69.***.71.10

      인터뷰시 질문은 무엇을 하던가요? 또 대답은 어떻게 하셨는지? 인터뷰 내용을 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gc 24.***.41.121

      영사마다 다를 겁니다. 제 경우는 제 직업과 관련된 사항을 물었습니다. 떨어뜨리려고 함정을 파는 질문은 아니었고, 대화한 내용을 컴퓨터에 입력해야 해서, 별 시시한 것도 물어봅니다. 어려워 말라고 해서 웃으면서 했고, 제가 단어가 생각이 안나서 머뭇거리자, 영사 아가씨가 이런 뜻이냐고 대신 알려주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