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visa processing할때 H4-dependent 신청에 대해 여쭙고자 합니다.

  • #426273
    이숙희 68.***.223.240 2918

    이번에 University of Massachusetts Medical School 에서 H1-B visa로Research Technician job offer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visa processing에 들어가게 되는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도움을 청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남편도 역시 Research Technician으로 H1-B visa를 가지고 있으며 작년부터 Johns Hopkins Medical School에서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가 그곳을 가게 되면 일을 그만 두고 저와 같이 Worcester로 가서 근처 Boston에 있는 Harvard Medical School에서 Volunteer를 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제 visa processing을 할 때 남편의 status를 첨부해서 H4-dependent를 같이 신청할 수 있는지요? 아니면 이렇게 하면 제 남편이 지금 H1-B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복이 되어서 할 수 없게 되는지요? 따라서 남편의 H1-B visa status를 그만둔 후, 그 다음에 신청해야 하는지요?

    그렇다면 나중에 제 남편의 H4-dependent process를 따로 신청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렇게 하면 불이익이나 비용이 들게 되는지요?

    제일 좋은 상황은 제가 신청할 때 같이 해도 상관없고 반드시 그렇게 해야만 한다면 좋겠는데 어떻게 하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러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과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