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stamping 후기

  • #429644
    H1B 소유자 63.***.78.96 3236

    먼저 앞서서 H1B stamping 후기를 올려주신 분들 감사드리구요
    저도 덕분에 지난 12월에 다시 stamping을 받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인터뷰일자를 골라서 예약한 후에 (12월 17일) 한국에 몇일 일찍 들어가서 한미은행 영수증, 출입국증면, 비자사진 등을 준비하고 여유있게 대사관으로 갔습니다.

    8시 30분까지 오라고해서 8시까지 갔더니 이것은 예약이 아니라 줄서기였습니다. 줄이 길어서 대사관을 빙둘러서 사람들이 줄서야했고 날씨가 추워서 다들 표정이 왜 비자받나 하는 허무한 표정들 같았습니다. 드디어 줄이 점점 줄어서 입구에서 몸수색을 받고 바로 2층으로 올려가려고 하는데 택배신청했냐는 안내직원의 물음을 받고 택배신청서를 쓰고 한장을 스테이플러로 비자에 붙인후에 2층으로 올라갔더니

    여기서 또다시 줄서기가 시작되었습니다. H1B도 대기자가 많아서 한시간 이상을 기다린 후에 드디어 젊은 여자 영사와 인터뷰가 시작되었는데 놀랍게도 한국말을 아주 잘하고 한국어로 모든 것을 물어보았습니다. 짧게 인터뷰 마치고 여권을 제외한 서류는 바로 돌려 받았고 호텔에서 기다리는데 3일만에 택배로 받았습니다.

    예약제라고 하지만 날짜만 예약이고 시간은 줄서기라는 사실… 미리 알았으면 추운데 오들 오들 떨지 않고 여유있게 대사관으로 가는건데…

    다음에 가실분들 조금이라도 참조하시길 바라며…

    • 스탬핑대기자 69.***.151.86

      저의 경우는 한번 스탬핑받은 적(미국에서 change of status한 경우라서 멕시코에서 본인만 비자스탬프를 받았습니다)이 있고 기간이 만료되어 이번 6월경에 다시 받으려고 합니다. 가족은 아직 petition만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준비서류나 접수등에 고려해야할 점들이 있는 지 알고 싶습니다.

    • HI 소유자 2 66.***.52.118

      성공적인 HIB STAMPING 축하 드립니다.
      저도 귀하와 같은 경우인데 경험이 있으신 귀하게 아래와 같이 몇다지 질문을 좀 드겠습니다.

      1.저는 2004년10월10일 HIB 2차 연장 화일능 했구요, 변호사에 의하면 3개월정도 걸릴것이고 그래서 1월 15일경엔 RENEWAL 승인을 받을수있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2. 이렇게 가정하고, 바로 인터넷을 통하여 주한 미대사관에 인터뷰 요청날자를 2주나 또는 3주이내에 잡을 수 있는지요.

      3. 그리고 귀하의 말대로 필요서류는 한미은행 영수증, 출입국증명, 비자사진 등을 밖에 없는지요? 제가 들은바로는 1차신청때 제출했던 모든 서류가 모두 필요 하다고 그러던데.. 제가 잘못 들었나요?

      참고로 저는 늦어도 2월 중순경에 한 1주정도 겸사 겸사 해서 한국을 다녀올려고 하거든요. 경험있는 귀하의 고견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판단 됩니다.

    • 올린이 63.***.79.55

      앗, 제가 올린 글에 질문을 올려주신 분이 계시군요. 미처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스탬핑대기자’님의 질문에 대한 저의 의견은 6월 경에 다시 받으실 예정이시면 아직도 시간이 많이 남아 있으시기 때문에 approval 받은 신후에 1차시와 동일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인터넷 예약 (보통 1개월전이 무난) 하시면 충분히 다시 받으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H1 소유자 2’님의 질문에 대해서는 1번 결정 나자마자 2번 진행하시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2번대로 하신 후에 1번이 일정이 틀어질 경우 변경하시는 옵션이 있습니다. 3번 질문은 특별히 더 가지고 가셔야 하는 것은 없고 미대사관 사이트에 나와 있는 목록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목록에서 요구하는 것 하나 (G-28)를 일부러 가지고 가지 않아도 지적 받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목록은 앞서 글을 올린 분들의 글을 보시거나 아니거나 http://usembassy.state.gov/seoul/wwwh14002k.html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