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항상 이 사이트에서 좋은 정보 얻으면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저는 이번에 h1b비자를 받고 한인계 회사에 취업하였습니다.
회사에서 영주권 신청도 해준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학사(산업공학)를 마쳤던지라 미국에서 석사(MBA)를 하려고 하는데
신분에 대한 사항이 걸립니다.
아시겠지만 한인계 회사에서는 너무 적은 PAY에다가 업무강도가 너무
쎄서 미국에서 학위를 받으면 아무래도 미국회사에 취업하기가
훨씬 수월 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공부를 더 하고 싶기도 하구요석사를 하려면 F1으로 비자를 바꾸어야 하는데 그러면
기존에 가지고 있는 H1B는 소멸이 되는 건가요?
석사를 마친뒤 지금 가지고 있는 H1B를 다시 사용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다시 추첨접수를 해서 다시 받아야 하는 건지요.회사에서 영주권 신청도 해준다고 하니 영주권을 받을 때까지 경력을
쌓으면서 일하다가 대학원에 가는 것과
대학원을 먼저 다닌 후에 미국회사에 취업하는 것 중 어느것이 좋은 선택
일까요??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