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extension 기간

  • #429655
    청공 128.***.65.170 3607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이곳을 알게되어 여러분들의 글을 읽다가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 글들을 보면서 답을 찾아보려 했지만 도저히 다 찾아볼 수가 없어서요..

    다름이 아니라 현제 H-1B 비자로 학교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2년 계약으로 일을 시작했을 때에는 EAD (OPT) 상태였다가 나중에 2년짜리 H1B 비자를 받다보니 원래 계약은 작년 8월에 끝났는데 비자는 올해 4월까지 유효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9월부터 올 8월까지 1년간 계약이 연장되어서 5월부터 8월까지의 4개월간 비자 연장을 받으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장 서류중 학교에서 받은 편지에는 1년동안 계약을 한다고만 나와있지 올 8월까지라는 정확한 날짜는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먼저 궁금한 점은, 넘 단순한 질문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연장 신청시 비자 기간을 8월 이후, 예를 들어 10월로 해서 허가를 받아도 8월말에 학교와의 계약이 끝나면 비자의 효력은 없어지는 것인지요?
    둘째로, 그렇게 되었을 경우 (비자의 유효기간은 10월이나 8월말로 비자의 효력이 없어졌을 경우) 총 6년까지 가능한 H-1비자 기간에서 9월~10월까지의 2개월도 삭감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도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satellite 155.***.239.13

      1. 학교와의 계약이 끝나면 비자도 끝나게 됩니다.
      2. 비자가 계약이 끝나면 바로 끝나기 때문에 총 기간과는 상관없습니다.

      저도 학교를 통해 받았던 경우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매 학기 계약을 다시 하는 경우였지만, 처음 비자를 받았을때 3년을 받았습니다. 학교에서 계약 해지를 보고하지 안는한 상관없습니다만, 다음 계약을 할 때 공백없이 계속 이어서 하는 것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 청공 128.***.65.170

      stellite님,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오늘 과에서 서류준비를 하는 걸로 봐서는 아마 계약기간에 딱 맞춰서 8월 말까지로 신청이 들어갈 것 같네요. 전 연장 가능성을 보아서 조금이라도 길게 잡았음 하거든요. 또 다른 직장을 구해도 트랜스퍼할 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서요.
      얘기는 해 보겠지만 어찌 될런지..

      도움에 다시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