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B 성공 사례들

  • #711811
    월더 23.***.12.132 1736
                                                   by 엘리자베스 월더 이민 법률회사
    폴란드인의  EB-1A 승인
    폴란드 출신의 한 의뢰분은 특정 스포츠 종목에서 국제적으로 명성있는 대회에서 다섯 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이 같은 경력은 한 개인이 EB-1A (세계적인 특기자)를 신청하기에 충분한 자격이 됩니다. 그러나 이민국은 제출한 증거자료들을 의심했고 ‘추가 서류 요청서(RFE)”를 발송했습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저희 로펌은 해당 운동종목과 관련하여 광범위하게 해석된 정의와 기준을 설명하는 서류들과 그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인사로부터 받은 추천서등으로 이민국의 의구심을 해결하였습니다. 이 신청건은 이후 다른 추가적인 어려움 없이 곧바로 승인되었습니다.  

    일본 음악가의 우수성 인정 
    과거에 저희 의뢰인이었던 한 일본 국적의 한 음악가는 매우 기쁜 소식을 갖고  저희 로펌을 다시 찾아 왔습니다. 한 대학의 음악학과의 교수로 정년을 보장받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의뢰인은 가능한한 신속하게 영주권자(Permanent Resident)가 되고자  EB-1A으로 신청하길 원했습니다. 
    EB-1A 항목은 그 기준이 매우 엄격하기에 특히 음악과 같이 경쟁이 심한 분야에서 승인받는다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청원서를 제출 할 때, 의뢰인이 어떠한 기준들을 만족시키는지 구체적으로 강조하고 신청자가 음악인으로서 전반적으로 보여준 ‘꾸준한 성과’(Sustained Acclaim)에 대하여 충분히 입증하는데 신중을 기했습니다. 이 청원서가 추가 서류 없이 단번에 승인을 받았을 때 저희는 의뢰인을 대신해서 너무나 흥분하였습니다.

    우수 연구원으로 승인된 산업계 종사자인 한국인 엔지니어
    한국 출신의 산업 연구 기술자는 자신이 종사하는 분야와 관련, 비독점된 장비를 생산한  한 미국 회사가 의뢰인을 위해 EB-1B의 탁월한 연구원으로 영주권을 신청하길 원하여 저희 로펌을 찾아왔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의 어려움은 저희 의뢰인이 해당 분야 전반적으로 기여한 공헌과, 청원한 업체가 아무런 특허권을 확보하지 않았기 때문에 업체가 거둔 성과를 어떻게 문서화하여 입증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들은 공개된 기록중에서 증거들을 찾을 수 있었고 그것들이 승인되어야 함을  보여주도록 세부적이면서도 일관성있는 내용으로 구조화 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실제로 이 청원서는 추가 서류 요청없이 매우 빠르게 승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