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후, Job을 잡아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Form W-4를 작성하라고 받았습니다.
그런데, Non-resident alien이면 W-4 작성하기 전에 Form 8233 Instruction을 읽어보라고 되어있네요…Form 8233에는 만약 “Receiving for compensation for dependent personal services in US and you are not claiming a Tax treaty withholding exemption for that compensation.” 이런 경우라면, Form W-4를 작성하라고 씌여져 있습니다.
제 현재 신분(F-1 with OPT)으로 보아 Non-resident 인 거 같은데 Form 8233을 작성해야 되는지, 아니면 회사에서 받은 W-4를 작성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Form W-4를 작성하는 것이라면, 3번란에 “If married, but legally separated, or spouse is a nonresident alien, check the ‘Single’ box.” 이렇게 씌여져 있는데 “Single”란에 체크해야 되나요? 저는 현재 결혼했고, 와이프는 F-2 비자(현재 H-1b & H-4 준비중)라 Non-resident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Form W-4 페이지 2에 Deductions and Adjustments Worksheet는 특별히 집 없고(Mortgage 때문에?) 재산 없으면 작성 안 해도 되는 거 맞나요?
잘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