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up email 질문입니다.

  • #159055
    Job seeker 216.***.202.3 7194

    Apply한 회사의 hiring부서에 친구가 있습니다. hiring manager와 on-site job interview한후 친구에게서 들은 feedback이 지금 hiring manager가 저의 communicaiton skill이 문제가되어 계속 다른 candidator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interview한후 3주째가 되었고 아직 제가 drop되지는 않은 상태이고 다른 candidator를 찾지 못할경우 제가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communication skill에 문제가 있다면 거의 물건너갔다고 봅니다만 hiring manager에게 follow-up email을 보내려고 하는데 마땅한 문구가 생각이 나질않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당토않게 문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communication skill부분에 대하여 appeal하고 싶은데 sample에대한 조언을 구하고져합니다.

    • 지나가다 128.***.16.235

      Communication Skill 부분에 appeal이라뇨?
      지금 현재 을의 포지션에 있는데 갑에다가 어필을 한다구요?
      저라면 모든걸 인정하고 다른점을 부각 시키려고 노력하겠습니다.
      하이어링 메니저가 커뮤니케이션에 문제가 있다면 (어떤 문제인지는 본인이 잘알겠죠… 단순히 대화을 행함에 있어셔 이해를 못해서 문제가 생기는 부분도 있고 또 메니저의 말에 항상 토를 달고 따지는 분위기라서 문제가 생길수도 있고…) 그냥 Fact로 받으시고 인정하세요
      영업이나 관리직이면 모르겠지만 기술직이라면 커뮤니케이션 문제는 충분히 극복할수 있으니 기회를 한번 줘보아라고 연락을 해보세요. 가만히 꿍하고 있으면 손해보는건 원글님 밖에 없습니다.

    • 보통 204.***.3.236

      인터뷰 후에 Thank you Letter 보내셨나요? 보통 인터뷰후에 예의상이라도 그런 매일 하나 보내는게 제 경험상 좋거튼요. 그리고 위의 지나가다 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절대 자신의 약점이나 부족한 면을 부각시키지 말고 그 외에 보통 회사에서 중요시하는 팀워크나 경력 같은 그런쪽으로 부각시키는게 좋을 듯 싶네요. 저도 영어는 형편 없지만 그래도 기술직이라 다행히 직장을 잡았습니다. 메니저 말이 절 뽑은이유가 경력도 전혀 없는데 적극적으로 보이고 팀워크에 좋을 듯해서 뽑았다고 합니다. 영어는 그 다음 이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전 인터뷰 5시간동안 6명의 엔지니어와 인터뷰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