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o join 한국 미대사관 인터뷰..

  • #3575774
    NVC 응답 98.***.176.163 805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3월에 취업영주권으로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바로 한국에 있는 와이프 follow to join을 시작해서 지금 nvc에서 서류를 모두 잘 받았고 대기상태에 있습니다.
    몇일전 바이든 미 대통령이 트럼프 의 행정명령을 철회하고 다시 해외 영주권 신청을 재기한다고
    발표 했는데요.. 여기에 follow to join도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작년 4월부터 인터뷰금지로 대기자가 많이 밀려있을것 같은데요.. 인터뷰가 잡힐려면
    대략 얼마정도 기다려야 할까요? 펜다믹 이전 타임라인을 보니 서류접수후 2개월안에 인터뷰가
    잡히던데요.. 그보다는 훨씬 더 오래 걸리겠죠? 변호사 없이 혼자하려니 어디서 정보를 구할수가 없네요.
    혹시 경험있으시거나 아시는 분 있으시면 귀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ㅐㅐㅐ 223.***.94.168

      저도 한국 미대사관 인터뷰만 남기고 있는 데(취업영주권은 아니고, NIW) 여기 있는 분들이 그걸 어떻게 알겠습니까?
      저도 답답해서 변호사에게 문의하니,
      자기도 모르고 인터뷰는 행정명령이 풀리더라도 얼마만에 자기 차례가 올지는 사실상 복불복이라네요.,
      ㅎㅎ
      빨리 내 차례가가 오기를 바래야죠 뭐
      힘내세요..

    • Lawis 106.***.23.139

      Following to join 이라는 별도의 이민 카테고리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동반가족을 위한 절차를 진행한다면 통상적인 취업이민절차에 준하는 속도로 처리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직 대통령령이 발표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실제로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지 정확히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작년 3월 즈음에 취업이민비자 인터뷰가 잡혔다가 코로나 사태로 일괄 취소되었던 케이스의 경우 이미 비자 인터뷰를 위한 통보가 오는 사례도 있습니다. 다만 작년 코로나 이전에 이미 예약이 되었거나 먼저 NVC에서 clear 된 케이스 먼저 처리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최근에 NVC에서 clear된 케이스는 다소 시간이 더 소요될 것입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usvisa@lawis-int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