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신청 그리고 OPT소멸기간 질문 드립니다!

  • #474961
    제발 130.***.187.190 2395

    안녕하세요,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 드립니다

    저희 남편이 곧 OPT가 끝나요..5일남았는데요…

    그리고, 제가 지금 학생이어서, 남편 F1—>F2비자 신분 변경 서류를 오늘 보냈습니다

    그런데,,,,

    오늘 남편이 인터뷰를 했습니다….

    저희가 궁금한건요…만약 OPT기간 안에 잡 오퍼를 받으면 F2비자 신청한것이 소멸되나요?

    아니면 따로 캔슬신청을 할 수 있는지요???

    참,,,OPT에서 F2비자로 바꾸는 과정에서…F2승인하려면 좀 시간이 걸리잖아요…

    이 중간에 붕 뜨는 시간(approving 하는 시간)에서 남편이 합법적으로 있을 수 있나요?

    아니면 한국에 바로 나가야 하나요???

    이번 새로 바뀐 OPT는 OPT끝나고 바로 한국에 나가야 한다고 들어서요…

    아니면 바로 불법이라고….ㅜ.ㅠ

    저희같이 급박한 상황에 처해보신 분들 안계신가요?

    아시는 분 계신지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 OPT 204.***.3.236

      OPT 시작하시고 현재 계속 직장을 다니셨어요? 어떡게 OPT 로 신분을 유지 했나모르겠네요. 제 말씀은 올해 4우러 바뀐 룰에 따르면 OPT 시작후 90일 안에 직장을 못 잡으면 그 이후에는 불법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OPT가 끝난다니 올해 4월부터 이때까지 직장을 다니지 않으셨다면 현재 불법 체류자가 되는겁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희 집사람 OPT 에서 F2로 바꿀때 거의 3개월 걸리더군요. 얼마전이었습니다.

    • 제발 12.***.73.23

      OPT시작하고 직장 아직 못잡았습니다. 담주 수요일에 90일째 됩니다. 4월부터가 아닌 8월부터 OPT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불체가 아닌데 수욜 이후부터가 문제인거죠…운명의 장난인지 하필 끝날때 또 인터뷰가 잡히는건지..ㅠㅠ OPT끝나기 전에 USCIS가 F-2신청서만 받으면 괜찮은거겠죠? 만약 job offer를 받게 되면 F-2신청을 또 취소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 글쎼요 76.***.82.58

      일단 F2를 신청하면 취소가 안되는걸로 알고있고 OPT가 사라지는 걸로알고 있습니다. 또한 90일안에 발룬티어든, 파트타임이든 20시간이상 일을 시작해야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님의 경우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확신을 못하겠습니다만. 저희 집사람은 올6월중순에 OPT가 끝나는데 4월말에 F2신청해서 7월말에 받았습니다. 학교측 말로는 일단 F2 신청만 들어가면 괜찮타고 하더군요
      더 많은정보를 원하시면 아래에 OPT 관련한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발 12.***.73.23

      OPT님과 글쎄요님의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change of status가 되면 OPT가 바로 소멸한다고 들었긴 했는데 사람 맘이 혹시나 혹시나 해서 여줘봤습니다. 이제 경력을 쌓을려면 어떻게든 발런티어를 잡을 수 밖에 없겠네요..전공분야에서 발런티어도 잡기 힘들더군요. 다들 자기네 회사는 그런 시스템 구축이 안되어있다 그러네요. 여하튼…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