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 J1

  • #429444
    걱정태산 66.***.9.122 3266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현재 OPT로 일을 하고 있고 석사학위과정에 있는데 아마도 학위는 못 받을것 같습니다. OPT 는 2005년 2월에 끝납니다.

    별 생각없이 살다보니 여기까지 왔는데, 원래는 한국에 들어갈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11월에 현 직장에서 제가 원하면 계속 일을 하라는 말을듣고 H1B를 수소문 했는데, 아뿔사 quota가 이미 찼고 내년 4월 까지는 꼼짝없이 기다려야하고 그래서 J1 visa에 대해서 여러분들의 의견과 경험을 듣고싶습니다.

    1. F1->J1-> H1b 하는데 문제는 없는지요?

    2. J1수속기간과 절차. 제가 해야 하는 부분은 알겠는데 회사의 HR 매니저가 노동국 (?)에 어떤 절차를 밟아 신청해야 하는지 물어봅니다.

    3. 제 WIFE 는 현재 H1B를 한번 연장해서 4년째 입니다. 이것이 제가 J 비자 신청하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지요.

    4.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J1 수속할때 영사관이 취업체류의 목적이라 생각하여 혹시 reject 당할 수 있는 가는성도 있는지요.

    5. 이것이 안되면 내년 4월의 H1B를 신청하는 방법은?
    한국에서 학부는 인문계 이고요, 미국에서는 컴퓨터 사이언스 했습니다. 학부에서도 한 40학점정도 컴퓨터 전공 들었고요, 석사에서는 한 30학점 이수 했습니다. 이것과 경력으로 해서 H1B를 신청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하는일은 컴퓨터 관련 입니다. 대단한 일은 아니고요 그냥 시스템 관리하는 일입니다.

    어떠한 거라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답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J1 68.***.71.114

      J1비자를 신청하는것을 별로 않좋은것 같습니다. J1비자는 2년동안 본국에서 거주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배우자가 H1B 상태이면 미국거주에 문제가 없는것으로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