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에서 EB3로 가고 싶은데 조언해주십시오

  • #474292
    궁금이 68.***.142.154 2611

    안녕하세요 너무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제 현재 status 는 F1이 8월말 만료되어 I-20로 합법적 체류만
    연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간 덴탈랩에서 3년 반을 일하였고 능력을 인정받아
    영주권 스폰서를 제의 받게 되었는데 일에 바빠 미루다가
    이제서야 비숙련공으로 추진하려하니 덴탈랩 테크니션은
    EB3- 숙련공/비숙련공
    대상분야에서 모두 제외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미련없이 덴탈랩일은 접을 계획으로 스시쉐프를 알아보았는데
    제가 알아본 스시학교에서는 미국에 온지 5년이 넘었으니
    4년전에 스시학교를 졸업한걸로 하고 4년의 경력을 만들어서
    영주권 수속도 더 빨리 진행될 수 있는 조건이니 하루빨리
    학교로 입학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일할 수 없는 조건인데 일했다는 경력을
    만들어서 영주권 수속을 받게 한다면 미국 정부에서 케이스를
    기각하고 불법취업으로 추방되는거 아니냐고 물어보니
    지난 7년간 많은 학생들이 그런 식으로 영주권 스폰서에
    들어가고 대부분이 영주권을 받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물론 제가 말씀드리는거 전부 이민법의 잣대를 들이대면
    걸리는 이야기이지만, 제가 처한 상황이 상황인지라
    이런 케이스가 정말 현재 이민국에서 처리 가능한 케이스인지
    알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저의 현재 나이는 30살이고 한국에서 20살에 대학(전자전기과)을 휴학,
    21~23세 군복역, 23~25세 현악기제조학교(유럽)유학,
    25~30 미국거주(F1 – LA의 사설언어학교, 실제는 덴탈랩 일)
    이렇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처럼 군제대후 한국에서의 체류기간이
    거의 없어서 경력증빙서류를 끼워맞춰 만들 수도 없는
    상황인데요…(여권에 한국 입출국 도장이 다 찍혀있어서)

    제 질문을 요약하면
    1. 학생비자로 미국내 체류한 기간을 일식 주방장(미국 혹은 한국)
    으로 영주권수속할때 경력기간으로 넣을 수 있는지

    2. 한국에서 군제대후 여권에 찍힌 입출국 사증(미국을 제외한 유럽국가,
    이태리에서의 유학비자발급)이 있어도 그기간(01~03)에 한국의 일식집에서
    일한 경력을 만들어 넣을 수 있는지

    3.저같은 상황과 배경으로 합법적으로 미국취업&영주권을 받을길이
    결혼,E2,투자이민 말고는 없는건지 알고 싶습니다.(너무 모호한 질문인데
    제가 답답함에 하소연하는 소리이니 대답안해주셔도 무방합니다)

    • dlfjs 12.***.148.132

      1. 불가능(한국에서20세 이전에 일식 주방장으로 일했다고 어떻게 증명할까요?,
      미국에서도 학생비자로 있었기때문에 경력증명할 수 없슴)
      2. 유럽에서 공부한 증거가 있는데 한국에서 일한 경력 역시 위조 불가
      3. 아시는 것처럼 결혼,투자이민 말고는 방법이 없네요.
      비숙련으로 진행한다고 하면 10년은 걸릴것임..

      그리고 노파심에 한마디…미국에서 서류 위조..이런거 걸리면 추방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잘 잡아냅니다.

    • soccer 99.***.224.246

      절대 않됨. 스시학교에서는 등록금만 받고 책임이 없음. 또 혼동하지마시고 차라리 이투를 신청하던지 아님 이투종업원비자로 바꾸어 경력을 쌓은 후 스폰을 받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총각이면 연애를 통한 결혼이 젤좋구요. 후배중 불법이 됬는데 좋은 여자를 알게되어 저식으로 청혼하여 아이낳고 장모님 모시고 잘살고 있슴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