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비자이후 OPT 신청 조건궁금합니다!!

  • #3704097
    Jay 59.***.203.126 640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 대학원을 코로나 문제로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8개월 정도의 학기만 남아 미국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사정이 있어 학교에서 대면수업은 못할것 같아 비대면(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학교에선 i-20응 주고 F-1비자를 주는데, 학생 비자를 받고 적어도 8개월은 미국에 체류해야지 OPT를 받을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미국에 체류 조건이 비자를 받고 비대면(온라인) 수업을 8개월 동안 진행해도 OPT 발급이 되어 일을 할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무조건 학교에 대면 수업을 통해야지만 OPT 발급이 되는건가요?

    제가 직업학교를 같이 병행해야지만 되는데 직업학교와 대학원의 캠퍼스가 너무 멀어 온라인으로만 수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대학원에서 뚜렷한 대답이 없고 자세한 내용도 잘 모르는것 같이 여기다가 질문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Jay 59.***.203.126

      제가 궁금한건 무조건 대면수업으로 학교를 졸업해야지만 OPT가 나오는 건가요 아니면 미국에 체류하는 조건에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해도 OPT가 나오는지가 궁금합니다

      학교에선 이민법이라 자세한건 모르겠다고 하고 정부 사이트에서도 확실한 내용이 없어 궁금해서 올리는건데 학교에다 직접 전화해서 답변을 들어주실수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 글을 못읽으시는거
      같애서 다시 말씀드려요 ㅎㅎ

    • F1 67.***.156.242

      OPT는 보통 international advisors가 다 알고 도와주던데요.. 사람마다 다르니 학교 담당자 여기저기 문의해보셔야 겠네요..

    • 1 174.***.45.68

      학교에 물어보는게 제일 빠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몇몇 룰이 flexible하게 운영되고 있는것들이 있어서
      예외가 적용될수도 있어요

      학교담당자 줌미팅신청해서 물어보세요

    • 쿠쿠 116.***.72.239

      학교마다 룰이 달라서 학교에 문의하는게 제일 빠릅니다.

    • ㅇㅇ 70.***.112.206

      제가 알기론 F-1비자로 1년 (=학기제인 곳은 두학기, 쿼터제인 곳은 네쿼터) 연속으로 다니면 OPT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수업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F-1 발급되어서 입국성공했다면, 졸업까지 1년 다니면 됩니다

      OPT가 문제가 아니라 그전에 F-1 비자가 valid한지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https://www.usnews.com/education/best-colleges/articles/can-new-international-students-take-online-classes
      작년 기준으로 100% 온라인수업은 F-1학생 입국이 안 된다네요. 최소한 1개의 하이브리드or대면 수업이라도 있어야 되는겁니다
      참고로 원래 F-1비자학생은 한학기에 온라인수업 최대1개 들을 수 있었는데 코로나라 잠시 예외처리 해준겁니다
      그래서 지금 아예 원래 규정으로 바뀌었을 가능성도 있어요.

      저도 확실한 건 아니니 학교에도 물으시고 검색도 더 해보세요.
      지금 상황이 좀 특이한 상황이라 사실 학교 DSO도 상황파악이 제대로 안 될수 있습니다..
      본인이 먼저 찾으셨다면 정부자료나 뉴스자료 링크 걸어서 메일 보내보시고요

    • 안나옴 73.***.70.72

      “미국에 체류 조건이 비자를 받고 비대면(온라인) 수업을 8개월 동안 진행해도 OPT 발급이 되어 일을 할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무조건 학교에 대면 수업을 통해야지만 OPT 발급”

      이 사례에 대해서 정확히 답변드릴 수 있는데요 ( 지인 3명의 결과를 옆에서 지켜봤기 때문 )

      결론만 말하면.. 대면수업으로 진행해야 OPT가 발급됩니다. 아니면 OPT 심사관이 안줘버립니다.
      실제로 1명이 그렇게 해서, OPT를 못 받았고, 학교에서도 어쩔 수 없다고 해서 저번주에 한국 돌아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