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empt from federal withholding 관련 질문입니다.

  • #3852168
    BM 74.***.154.20 282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에 실수로 Exempt from federal withholding 을 신청하여 3월 19일 이후로 1년 동안 federal income tax가 제 급여에 부과되지 않았습니다. 확인을 제대로 못하고 지내다 택스 보고 하면서 잘못된 것을 확인했네요…

    2023년 W-2에 약 $1,500 의 federal withholding 만 잡혀있고, 이 서류를 바탕으로 TurboTax를 사용해 보니, $465 의 tax return 이 발생하였습니다.
    제 케이스는 exempt from federal withholding이 안되는 경우인데 신청을 하여 세금 감면 혜택을 받았고.. 이에대한 패널티? 또는 납부금(owe)이 발생 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TurboTax에서 이런 것 까지 감안되서 최종금액이 나온 것인지, 고려가 안된 것인지 모르겠네요.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 혹시 비슷한 경험 하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40.***.198.159

      turbo tax가 내준 답이 맞냐 틀리냐를 여기서 얘기해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뭘 어떻게 입력했고 인컴은 어느 정도였는지도 모르는데 그걸 누가 압니까?

    • JSTA 24.***.26.227

      윗분이 말씀하신 것 처럼 현재 말씀하신 내용만으론 경험많은 회계사라고 해도 무엇이 문제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추정컨데 (확실하진 않음) 1042-S와 W2를 동시에 받은게 아닌가 합니다. 터보텍스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돈이 들더라도 관련 경험이 많은 회계사/세무사에게 의뢰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터보택스 174.***.145.237

      몇년전에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화사 HR 홈페이지에서 버튼하나 잘못 눌렀다가 다음해에 터보택스로 많이 물어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2024 W4 수정하시고 withholding 내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추가 벌금같은건 없었구요. 사실 년도별 총액으로 세금정산을 하는거라 몇달빠진건지 아니면 첨부터 withholding 을 적게 잡은건지 알길이 없습니다. W2상에는 표기가 없습니다.
      내년 세금보고때 또 물어내시지 않으려면 1,2월치를 감안해서 w4를 조금 넉넉히 잡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