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2 영주권과 OPT 질문 다수

  • #3748511
    abcdeabcde 220.***.89.245 890

    안녕하세요

    1.
    수의대 쪽이라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의사 면허를 취득하는 동안 면허없이 opt를 유지하려면 관련직에 취업해야 하는데,
    무면허로 동물테크니션 같은 직위로도 수의대에서 발급한 opt가 유지가 될까요?

    2.
    수의사 면허를 취득후 뒤늦게 eb2 영주권 심사을 받을 때
    opt 만료후 영주권 심사중 i-765 EAD가 나오기 전까지의 work permit 공백기에는
    중간에 직장을 관두고 수개월 정도 i-765 EAD 발급을 기다리는 것이 맞나요?

    3.
    i-485 서류접수 순간부터는 인터뷰 대기하는 동안 체류 신분 자격이 나온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i-485 이전의 pwd,ad,LC 심사 첫단계가 오래걸린다고 하여 걱정인데
    LC 심사 중에 opt 신분이 먼저 만료되면
    귀국을 하지 않기 위해 다른 대학에 등록하고 f1을 연장하는 것이 필요할텐데,
    eb2영주권 심사중에도 두번째 대학에서 f1 새 등록이 허용이 될까요?

    5.
    만약 영주권 심사를 먼저 시작하지 않고 opt만료후
    다른 두번째 대학을 다니면서 f1 기간을 넉넉하게 확보하고
    동물병원 스폰서를 받는 eb2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것이 더 권장될까요?

    6. 마지막으로 두번째 대학에 등록을 하더라도
    eb2 영주권 스폰을 받으려면 opt가 있는 f1이어야 하는것이 맞나요?

    부분이라도 아시는 질문에 답변해주신다면 감사드립니다

    • woo 100.***.202.20

      1. 네. 가능합니다. OPT 기간 1년 인정해주고 아니고는 학교 소관이고, 내 전공과 업무가 관련있음을 보여주면 됩니다.

      2. 네. OPT 기간이 끝나고나면 work permit 나오기 전까지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질문들을 보니 영주권 받으실 때까지 F-1 유지하실 마음이신데, 그렇다면 work permit이 나오더라도 그걸 쓰지 않고 F-1 비자를 유지하셔야합니다.

      3. F1 새 등록 허용가능합니다. 다른 대학교에 등록하거나 I-20 Issue 해주는 학원이 가능한데, 이 경우에는 미국에 있는 학교를 졸업하였기에 ESL 기관은 불가하고, GRE나 Academic English 또는 Art Institution 학원에 등록 (아트라해도 비자 유지용으로 다니는 거라 포토샵 기초 이런거 배우는 정도)해서 I-20 발급을 받으면 F-1 비자를 쭉 유지 할 수 있습니다.

      4. 4번이 없네요.

      5. 어디건 영주권 스폰해준다고 하면 진행은 무조껀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고용주의 마음이 바뀔수도 있고,
      이민 상황이 바뀔 수도 있고요. 많이들 F-1 중에 진행합니다. 어차피 I-485 기간엔 한국을 나가면 안되고 하니 미국 내에서 I-20만 제대로 연장하면 됩니다.

      6. 아니요. 첫번째 대학으로 eb2 영주권 진행하면 두번째 대학은 상관없습니다. 다만 F-1 신분을 유지해야하니 제대로 accrediation 받은 학교로 가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