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올려요.
1/11/22 wage determination completed (변호사통해 wage 끝난 바로 다음날 advertisement 들어가게 재촉했어요)
03/11/22 advertisement completed
03/16/22 perm submitted
11/22/22 perm processed (PERM 이 원래 조금 오래걸렸어요)12/29/22 140, 765, 131, 485 sent ***
1/9/23 140 approved with premium
1/13/23 transferred all cases from Texas to NBC
1/30/23 finger print
3/16/23 485 new card being produced ***
3/17/23 485 case was approved
485 접수한지 두달반만에 나왔네요!
———————————————————————————————————————————
엠마채팅을 통해서
140,765,131,485 접수와 485 new card being produced 사이의 과정을 officially 오는 update 보다 훨씬 디테일 하게 알 수 있어요.2/24/23 transferred 765 from NBC to boise field office
03/01/23 transferred 485 from NBC to to boise field office
03/06/23 transferred 131 from NBC to boise field office참고로 저는 03/9 일부터 03/15 사이에 매일 꾸준히 엠마 채팅 통해 여러번 연락을 했고
보통 live chat agent 들은 아주 간결한 소통 후 그냥 끊어버리는데
그 중 몇명이 좀 구체적이게 설명을 해주고 팁을 줘서 도움이 됐어요
모든 케이스에 도움이 되진 않을테지만 혹여나 누군가에게라도 도움될 까 해서 그 정보들을 나누려해요.
내용이 좀 길지만.. 필요하신 분만 보시면 될 듯해요 🙂
———————————————————————————————————————————-
여러번의 엠마채팅 이 후 제가 갖게 된 질문이 크게 두가지 였는데.Question 1. live chat 에 ‘where is my case?’ 라고 물으면 agent 가 위치를 알려주는데
Agent 랑 연결 될 때마다 케이스 위치가 다 다르게 뜨는 이유는?
같은 날 세번 연결이 되더라도 세번다 위치가 달랐거든요.
TEXAS 주관이다 라고 하는 agent, NBC 로 옮겼다 하는 agent, NBC 에서 필드오피스로 옮겼다 하는 agent, 아니다 옮긴적 없다 하는 agent 등등Answer 1: 엠마채팅으로 연결되는 Tier 1 중에 금방 눈 앞에 보이는 정보 (official transfer notice 라던지 uscis 사이트에 케이스 번호 넣으면 보이는 정보) 복사 붙이기 하는 agent 도 있고 (그럼 아무 도움이 안되죠.. 이미 아는 정보니까)
좀 더 구체적이게 케이스 들여다봐주는 Tier1 agent 는 어느필드오피스로 옮겨갔다 라고도 알려줘요.
그래서 사실상 맨 처음에 jurisdiction 이 정해진 오피스가 서류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고
여러 오피스에서 ‘온라인’ 으로 로그인해서 그때 그때 필요한 사무 처리를 하는거라서 그래서 위치의 정보가 다른게 아니라 그냥 큰 그림을 알려주는 agent vs 디테일 하게 알려주는 agent 차이라고 하더라구요.Q2. 새로운 오피스로 서류 transfer 된 날짜를 물어볼 경우 agent 마다 다르게 알려주는 이유는?
A2. ‘transferred’ 라고 알려주는 tier 1 Emma chatting live agent 의 ‘transferred’ 라는 말은 사실 transferred 가 아니라,
온라인 시스템으로 ‘열람’했다는 뜻이라고해요.
필드 오피스에서 열람을 여러번 하기때문에, ‘transferred date’ 를 agent 마다 다르게 알려줍니다.
예를들어 when did my case transfer ? 물어보면
2/24 에 transfer 됐다고 하다가. 며칠 후 물어보면 2/27에 됐다고 하고. 또 물어보면 3/1에 됐다고 하고..
하지만 USCIS Policy 상으로 열람 할때마다 열람 했다고는 알려주지 못하기 때문에 transfer 이라는 단어로 알려준다 해요.
그래서 저는 3/9 부터 3/15 사이에 계속 꾸준히 연락을 수시로 해서 transfer 이라고 말하는 ‘*마지막 최신 열람 날짜*’ 를 알게 되었어요.**Tier 1 이 케이스 오픈을 할 때마다 (정보를 계속 물어보니까..) transfer date 가 바뀌는 시스템인거에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3/15/23 에 대화한 agent 왈: 그냥 묵혀 있는 케이스들 보다 열람이 계속 되니까 도움이 안되지는 않을거라고 했는데 갑자기 다음날인 3/16/23 에 485 new card produced 가 떴어요. 인터뷰도 스킵하고 콤보카드도 스킵하고… ****
3. 정말 많이 복잡한 케이스인 경우 Tier 1들은 큰 도움이 안될테지만 Tier 2 랑 연결되기가 쉽지 않아요.
Tier 1 live chatting 으로는 tier 2 에게 라이브채팅 통해서 inquiry 를 넣을 수 없어요.
유일하게 Tier 1 live chat agent 가 tier 2 에게 inquiry 를 넣을 수 있는 사유는 긴급하게 여행 허가서를 30일간 받으려 할 경우,
한국에 가야하는 병원 서류 + 여권 등이 있으면 그때 Tier 2랑 연결이 가능하다해요.4 . 이전엔 전화통화로 tier 2 연결이 되는 버튼 (1-2-2-1) 이 있었는데 하도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다보니..
이젠 tier 2 연결하려고 하면 ” It looks like you’re looking for an agent. we have automatic services to provide your services. if you keep seeking for an agent, call may be disconnected’ 라는 자동음성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물어보니 전화로 tier 2랑 꼭 연결 해야할 경우엔 info pass 라고 말하면 일단 연결은 되는데
연결되면 3번에서 쓴 것 처럼 긴급한 temporary emergency travel inquiry 같은 상황이어야한다고해요.꼭 나눠보고싶은 정보였어요..
그냥 퇴근 후 잠깐 5분 정도 시간 소요하는 일정처럼 여러번 체크하고 소통으로 열람 기록 남기는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