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D 카드 까지도 속 썩이는구만요

  • #473837
    비탈 69.***.153.103 2394

    왠만하면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지 생각해보지만..
    이제는 슬슬 짜증도 나고 더 기다려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7월14일에 가족4명의 EAD카드를 리뉴얼하기 위해 변호사에게
    부탁을 했습니다.
    지난번엔 내가 직접했지만 이번엔 귀찮기도 하고 해서
    변호사에게 맡겼습니다.

    가족들 3명 것은 8월16일쯤인가 ead카드가 도착을 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접수증은 받았고요.
    그런데 내것만 오질않는군요.
    10월2일이면 익스파이어가 되는데…ㅠㅠ
    뭐..아직 90일은 안되었지만 변호사에게 물어보면 또 한 소리하면서
    기다리라고만 할텐데……휴~~우
    작년7월에 485접수 할 때 실수하지 않기위해 조목조목 이곳
    사이트에서 공부를 해서 변호사에게 좀 대들었더니(?)….ㅋㅋ
    나보고 변호사보다 더 많이 안다며 엄청 칭찬(?)을 해대길래
    이번엔 무식한 척 변호사에게 맡겼는데 이 모양이군요.

    접수번호로 확인해보면 늘 pending중이라고 나오니…ㅉㅉ
    이제 10월2일이 될때까지 카드가 올 것 같질 않는데
    인포패스에 접수를 하고 직접 나서야 하는지,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하는지….

    혹 저와 갘은 케이스에서 ead카드 받으신 선배님 중에서
    갈길을 인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냥 참고 기다리자니 울화증이 조금 생겨서 넉두리겸
    좋은 방법을 듣고자 합니다.
    미리 답글에 감사드립니다.

    • 저는요.. 68.***.82.133

      저도 제가 주신청자인데 저희 신랑만 이달 초에 승인되고 제것은 아직입니다.
      그래서 변호사에게 전화해서 무슨일인지 물었더니…
      변호사가 이민국에 전화해서 신랑꺼 승인이 에러라고 일러주었답니다….
      결국 신랑꺼는 카드 발송한다고한지 2주가 지났는데 아무 연락없습니다.
      여행허가서도 신랑꺼만 승인났지만 이것도 마찬가지 …
      변호사.. 도움이 안됩니다.
      다 된밥도 초치는 변호사… 정말 갈아치울수도 없고..
      다 제가 잘못이지요..

    • ㅅㅁㅇ 216.***.247.35

      저도 비슷한 케이스인가 봅니다.
      저는 원글님보다 무려 14일전(!)인 7월1일에 삼쉴 변호사를 통해 접수를 했는데 (와이프는 f1), 오늘까지 연락이 없습니다. 펜딩 펜딩 펜딩…
      변호사가 어수룩하거나 못하는 사람도 아니고(미국인) 일 잘하는 것 같은데 이렇게 EAD 카드가 속을 썩일줄은…
      변호사 왈, 90일이 지나는 날 인포패스에 갈 생각을 하고 그때까지 잘 기다려보자, 아직까지는 (90일이 지나지 않았으니) 충분히 일어날 일이다라고 하는 말 밖에 들은것이 없습니다.

      어제 사무실에서 몰래몰래 앞뒤 접수번호를 100개쯤 넣어보고 확인했는데, 다들 승인이 나셨더구만요. 무식한 질문인지 모르지만, 접수번호가 접수한 순서대로인지…그렇다면 어떻게 그렇게 칼같이 내것만 승인이 안나고 펜딩 펜딩 펜딩 인지.

      안그래도 어렵고 힘든 요즘, 아주 KNOCK DOWN 상태입니다. 쩝…

    • 동병상련 12.***.148.132

      저는 원글님보다 무려 20일 전인.. 6월 25일에 보내는데…아직 펜딩입니다.
      변호사에게 연락했더니…지금 프로세싱 데잍이 5월꺼 하고 있다고 기다리라는 말만..저도 expire 가 며칠 안남아서..걱정이 태산..
      전..오늘로써 90이 되니..낼 모레 인포페스 예약하려구요.
      후기 올리겠습니다.

    • 자나다가 66.***.240.84

      중앙일보 기사..
      이민서비스국(USCIS)은 최근 노동허가증(EAD)을 발급받지 못했다는 문의가 늘어나자 무료전화나 인포패스를 통해 확인할 것을 안내하는 통지문을 각 지부에 발송했다.

      USCIS는 통지문에서 EAD 신청서가 몰리면서 발급도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USCIS는 신청한 지 90일이 넘었는데도 카드가 우송되지 않았을 경우 일차로 전국고객서비스센터(800-375-5283)에 전화를 걸어 신청한 지 90일이 지났다고 설명한 뒤 ‘임시 카드 서비스(interim card service)’를 의뢰하라고 안내했다. 이를 신청하게 되면 USCIS로부터 일주일 안에 답장을 받게 된다.

      또는 인포패스(www.infopass.uscis.gov)를 통해 로컬 지역 사무실 시간을 예약, 찾아가 임시 카드 서비스를 신청하면 케이스를 검토한 뒤 임시카드를 발급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 …. 71.***.245.180

      찌라시라고 아주 선전을 했군요..

      Step 2: If you choose to visit a local USCIS office, schedule an INFOPASS appointment to visit that office on http://www.infopass.uscis.gov. At the appointment, ask to apply for an interim EAD.

      Note that USCIS local offices no longer issue interim EADs.

      The local office can review your case and determine eligibility. The local office will forward your request to the USCIS service centers. You should receive an EAD or response within a week.

    • 저도 64.***.125.225

      전 이미 97일째입니다. 전 위장병까지 걸리겠어요… 하루하루 컴퓨터에 매달려 상태를 채크하고 있습니다.
      위에 중앙일보기사가 사실인가요? 언제꺼죠? 제가 얼마전 인포채스에서 말하길 interim EAD는 더이상 발급 안한다고 하네요.
      이민국 사정이 그렇다면 제말 오래된 파일부터 하나씩 처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전 인포패스에 가서 91일째 독촉하고, 변호사는 오늘 다시 독촉했다고 연락왔네요… 그래도 계속 팬딩…

    • ms 69.***.217.237

      제가 챔피언 저는 150일 넘었습니다. infopass 다녀온지 2주일 되었습니다. 아무 연락 없습니다. 휴~~~

    • 문제 64.***.125.225

      ms님… 그동안 어떤 조치를 취하셔왔는지요?
      누군 한달만에 승인되고, 누군 150일 넘게 기다리고… 문제는 뚫을 방법이 분명하지 않다는 거에요. 아예, 서류를 잊어먹었으면 그렇다고 하던가…
      마치, 제 서류는 아주 못된 담당자에게 들어가있는게 아닌가 하는 상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