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ile 이 Reject 되어 질문드립니다.

  • #300467
    몽송 74.***.110.84 2301

    제경우 그동안 I-485를 신청하지 못하고 있다가 작년에 신청하여 wife가 처음으로 SSN을 받았습니다.
    그전에는 ITIN을 이용하여 Tax 보고를 하여 문제가 없었는데 이번에 SSN을 넣었더니 Mismatch라고 하여 Reject을 받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경우를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김본좌 65.***.113.104

      그런 경우에는 IRS와 State taxation department에 SSN을 받았다는 신고를 해서 기존의 file의 ITIN을 모두 새로 받은 SSN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다음은 저의 경우에 state taxation으로부터 받은 email입니다.

      To: Bonjoa Kim

      This is in response to your e-mail below.

      We are in receipt of the copies of your Social Security Cards. Our records have been changed to reflect the Social Security Number for Bonjoa Kim, to replace the ITIN previously in our records.

      Thank you for contacting the AA Division of Taxation.

    • …. 70.***.204.120

      저도 와이프가 SSN 을 받은 첫해에
      그런일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냥 Local IRS office 에 가서
      처리하고 왔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