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iver’s permit과 비자만기일

  • #4302
    루스벨 24.***.55.141 5491

    저는 지금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살고 있는 16살 학생입니다. 저는 1년전에 이 지역의 DMV에서 driver’s permit을 취득했습니다. 제가 그 당시 서류를 작성할 때 Social Security Number, Work permit, 그리고 여권(비자)을 지참했는데요 DMV에서 제 퍼밋에 1년이 아닌 비자만기일에 맞춰 8개월의 만료일을 주더군요. 이상하게 생각한 저는 DMV직원에게 만기일에 대해 물어봤더니 그분이 8개월후에 만기일이 맞춰 다시 오면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8개월후에 만기일이 다가와 다시 DMV를 찾아갔더니 컴퓨터상에 비자만기일이 지났기에 처리불가능이라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2004년 3월에 영주권 신청이 들어간 상태입니다(I-485 pending). DMV에서 새로운 비자나 Green card를 요구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비자는 한국에서만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Green card도 언제 받을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지금 통학을 위해 운전을 해야하는데 정말 막막합니다. 개인적으로 Work permit과 Social Security Number만 있으면 합법이라고 생각하고 주위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정작 DMV측은 확실한 이민법을 모르는지 계속 비자재발급이나 Green Card를 가지고 오라고 하네요. 이글을 읽고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주위에서 이민변호사에게 의뢰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가능한지요…-

    • grizzley 74.***.210.162

      잘은 모르지만 Visa가 아닌 체류기간이 명시된 status 증명 서류가 필요할겁니다.
      학생이시면 기간이 명시된 I-20가 되겠죠.
      비자는 입국할때만 필요한 것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