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J Settlement 상의 Social Security Tax + W2 Social Security Tax >= Annual Limit

  • #3844327
    지나가다 24.***.244.130 323

    상황을 설명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작년 4월경에 DoJ Settlement에 대한 보상으로 수표를 받았습니다.
    수표 상의 금액은 실 보상에서 Federal / State / Social / Medicare 등등에 대해 적당히 Withholding한
    금액을 보냈다고 안내 되어 있고 금액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2024년 1월에 관련 Tax 서류를 보낸다고 되어 있습니다. (1099-MISC ? 정도가 되겠죠 ?)

    2. 2023년도에 근무한 회사에서 받은 W2에도 Social Security Tax 금액이 명시되어 있는 데,
    이것이 2023년도의 Annual Limit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즉, DoJ Settlement에서 Witholding으로 떼어간 Social Security Tax 만큼이 Overpayment 되는 상황입니다.

    Turbo Tax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해서 세금 보고 시 연방세/주정부 세금은 뭐 계산을 해서 처리해 주겠지만
    Social Security Tax의 Overpayment 부분은 알아서 처리해 주지는 않을 것 같아서 문의 드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세금 보고 시 어떤 부분을 챙겨야 해당 Overpayment 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을 까요?
    관련하여 무었을 어떻게 하면 되는 지 경험자 및 혹시 세무사 분들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신체 상해나 대물 손해에 대한 보상이 아니므로 과세 대상이며 따라서 DoJ Settlement 수표 발행 시
    알아서 적당히 일률적으로 관련 세금들에 대해 Withholding을 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24.***.244.130

      방금 Working US 보드의 글을 검색해 보니, 직장이 여러 군데 이셨던 분들에게 종종 일어나는 경우인 것 같네요.
      2010년 글이기는 하지만, 알아서 Tax. 보고 시 정산 처리 되는 것으로 어떤 분이 답변했던 것 같은 데,
      현재에도 맞는 답변인지, 궁금합니다.

      FICA tax limit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 Abcd 107.***.36.109

      전문가한테 상담료 내고 정식 상담 받으세요. 무료 바라지 말고…

      • 지나가다 24.***.244.130

        제 경우에는 표준 공제로 충분한 단순한 상황이고,
        Overpayment된 Social Security Tax 가 많지 않아 전문가 분께 의뢰하기에는 좀 애매한 상황입니다.

    • 00 100.***.214.101

      그쪽에선 아마 over limit이라고 생각을 할 수 없으니 rate 대로 뗀 것이고, 그 금액은 당연히 택스 리턴할 때 제대로 보고하시면 돌려받습니다. 터보 택스에서도 소셜 택스 처리 잘 됩니다. 덮어놓고 불신하지 마시고 믿고 천국가세요.

    • JSTA 211.***.78.15

      말씀하신걸로 봐서 1099-Misc 가 아닌 W2 를 받으실것 같습니다. 만약 social security tax 연간 리밋 이상으로 내셨다면 텍스 소프트웨어가 알아서 리밋 이상으로 낸 social security tax를 돌려줄 것 입니다. 관련 tax form 이나 schedule 은 없고 social security tax limit worksheet (소프트웨어에 따라 이름은 다를 수 있음) 에서 관련 계산을 해 줍니다. 만약 터보텍스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알아서 계산해 줄테니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아닙니다.
      ————
      이와 별개로 본인의 텍스보고서는 가끔 회계사나 세무사에게 돈을 주고 의뢰를 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본인은 간단하기에 굳이 돈을 주고 할 필요가 없다고 하셔서 오랫동안 혼자해 오신 분들 가운데 그동안 틀리게 보고하신 분들이 꽤 됩니다. 물론 본인은 그게 틀렸는지도 모르고 지나갑니다 (터보텍스같은 돈주고 산 프로그램의 업데잇이 제대로 안되서 해당년도 터보텍스 계산에 문제가 있던 경우도 있으나 일반인은 모르고 지나간 경우도 생김. 저희같은 프로페셔널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시즌기간 중에는 매일 1-2번씩 계속해서 업데잇을 하고 시즌이 지나도 2-3년간 일주일에 한번씩, 혹은 변동사항이 생길 때 마다 때때로 업데잇을 해 줍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ㅇㅇ 140.***.198.159

      SS overpayment는 1040 Schedule 3 part 2에 들어갑니다. 관련 instruction과 pub를 읽어 보시면 이해가 될겁니다.

    • 00 96.***.58.12

      터보택스 이용하면 일아서 다 해결해 줍니다, 더 냈으면 오버된것을 리펀드에 포함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