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E Q Clearance

  • #3760842
    clear 64.***.155.226 552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시된 연봉이 현재보다 10프로 올라 심각하게 고려하는 중입니다. 동시에 이직하고 클리어런스 쳌 잘못나올까봐 걱정되기도 하네요.

    • Kim 192.***.55.57

      Q clearance 끝나고 첫 출근날짜 받기 전까지는 지금 다니는 회사를 다니는 겁니다.
      범죄기록만 없으면 나오기는 하는데 후천적 시민권자이므로 생각보다 오래걸립니다.

    • 글쓴이 172.***.28.105

      Kim 님 답변 감사합니다. 아 먼저 클리어런스 결과 기달리고 첫출근 하는군요. 혹사 제가 개인적으로 이멜 연락 드려도 괜찮으실까요?

    • Where 98.***.112.239

      DOE Q 나오고 나서 이직한다는 말을 첨 듣네요

      출근 시작하고도 한달 뒤에나 Q 서류 접수 하던데요

      기관마다 다른가 보군요

    • Apler 65.***.198.4

      저는 DOD TS 이긴 한데…. DOE랑은 다를지 모르겠지만 제 경험 공유해요ㅎ

      1. 이런건 조사 받을때 다 솔직하게 말 하면 크게 상관 없는거 같아요. 저도 부모님은 한국에 계시고 주기적으로 방문 합니다.

      2.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는데 걱정 되시면 지금 가게될 회사 security 담당자 연락처 받으셔서 이것저것 물어보세요. 그쪽은 결정 권한은 없지만 비슷한 사례 같은거 많이 보니까 어느정도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 해 줄 수 있는거 같더라규요

      3. 출국 기록 역시 리포트만 잘 하면 크게 상관 업고요 (이란 러시아 중국 이런곳만 아니면) .. 클리어런스 받고 나서도 한국 가는건 문제 없어요 다만 미리 (약 두달 전) 출국 입국 날짜랑 방문 국가 도시 이런거 다 보고 하고 허가 받은 다음에 가야됨

      4. 제 경험상은 클리어런스 조사가 1년 넘게 걸리기도 하기 땜에 보통 먼저 일을 시작하고 (interim 받는거 아닌 이상은 일년동안 허드렛일만 할 수도…) 나중에 결과 받는 경우가 많아요. 클리어런스 떨어지면 직장 나가야 되는건 어쩔 수 없음 … 최대한 지금 갈 기관 시큐리티 담당자하고 얘기 하면서 가능성 가늠 하고 리스크 줄이는 방법밖에

      5. 당연히 인터뷰 하고여 (등급에 따라 polygraph도 할수도?) 근데 걱정할건 없고 그냥 무조건 솔직하게 답하면 돼요. 거짓말 하다가 들키면 바로 아웃..

      6. DOD에서는 7년이었던거 같은데 검색하면 이런건 바로 나와요

    • 글쓴이 50.***.240.225

      다들 답변 감사드립니다. 컨트렉터직이여도 깐깐하게 보나보네요 1년 넘을수도 있고 저같은 경운 미국에서 이리저리 이사를 많이 다녔어서 이웃들이 누구였는지도 모르고 전직장 현직장 메니져도 연락하고 전 결혼 배우자에게도 연락하는것같구 기회는 좋은데 막상 클리어런스 조사 들어가서 나중에 떨어질 가능성 안고 조마조마 하게 일을 할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