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endant Care Account

  • #299513
    토렌스 198.***.251.23 2663

    회사에서 내년 베니핏를 정하는 기간인데요.
    그 중에 하나가 dependant care account 라고 해서 월급에서 pre-tax로 그 account에 넣었다가 애기 day care 같은 거 보내는 데 쓸 수 있는 거라고 하네요.
    지금 애가 pre-school 다니는데, 이동네는 비싸서 1년에 5000불 되다보니 그 걸 이용하면 세금이 절약될 같은데요.

    질문은요. 와이프가 직장을 안다니고 그냥주부인 상태에서, 애 프리스쿨 보내는데 그 account를 쓸수가 있나요?
    아니면 그 acount를 안 쓰고, 연말에 세금 정산시에 dependant care는 3000불 까지 헤택을 준다는데 그 조건에 해당하는 건가요?
    세금 고수들의 지혜를…

    • DCA 24.***.133.41

      애석하게도 않됩니다.
      맞멀이거나 아니면 신체적으로 또는 정신적으로 간호인이 필요한 경우만 됩나다.
      dependant care 글씨요, 못등어보았는데…

    • spn 12.***.209.151

      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올해는 $1000불 신청해 놓았습니다.1000불을 매번 pay때
      나누어서 떼가고 그 금액은 세금정산에 포함안합니다.프리스쿨도 가능합니다.
      제가 지금 그렇게 사용하고 있거든요.Max가 정해져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보통 5,000까지인것 같더군요.나중에 중간중간 report와 영수증첨부해서 요청하면 되고요 나중에 한번에 신청하셔도 됩니다. 연말정산관련은 잘 모르겠네요

    • 워킹맘 152.***.59.149

      디펀던트케어도 부부가 모두 일해야만 혜택을 볼수 있고 맥스멈은 5000불입니다. 연말정산시 받는 dependent care credit도 부부가 모두 일하거나 잡을 찾고 있거나 풀타입 스튜어던트여야 하고요, 두가지 다 받기는 힘들고요(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UPTICK 67.***.118.126

      관련해서 답변이 아니고 질문이라서 죄송..저도 내년부터 이 어카운트를 사용하려하는데..문제는 저도 와이프가 일을 안하고 전업주부입니다. 와이프가 암으로
      투병생활중이어서 아이를 돌볼 여력이 없어서요.
      이런경우는 와이프가 일을 안하고 잡을 찾고 있지도 않지만 이 어카운트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 done that 74.***.74.228

      Dependent care flexible account-

      부부한사람당 $2500불까지 가능합니다. $5000불은 부부둘다 일을 하고 회사에서 이런 혜택을 줄때 가능합니다. 이건 부부가 일을 하는 게 중요한게 아니라, 데이케어든지 프리스쿨에 다니는 아이가 있는 집에게는 유리한 프로그람입니다.

      그대신 개인 세금보고시, Dependent care tax credit은 받을 수없읍니다. 월급에서 프리텍스로 돈을 공제해 놓아서지요. 또하나 유리한건 세금보고자의 소득이 높으면 이혜택을 받을 수 없지만, spending account로 쓰시면 되지요.

      워킹맘이 말씀하신 건 Dependent care tax credit이구요. 회사에서 제공하는 것과는 상관없이 IRA의 가이드를 따르셔야 합니다.

    • 워킹맘 65.***.175.159

      제가 너무 간단하게 썻나요? 다시 정리합니다. 전 두가지다 이야기 한거였거든요.
      Dependent care fexlible account도 부부가 모두 일하거나 풀타임학생, 한명이 disability일 때만 텍스혜택을 받습니다 . 어카운트셋업하거나 리인버스할 때는 회사에서 상관하지 않지만, 한명이 일하지 않으면, 텍스보고시 달라집니다.
      UPTICK님의 경우는 좀 애매한 경우네요, 장애인 경우는 적용가능하나, illness로 일을 못하는 경우는 적용안된다고 되어있었거든요. 어느 정도상황이라야 장애인지 좀 알아보셔야 할 것 같네요.
      Dependent care fexlible account를 다 설정해서쓰면 dependent care credit은 못받습니다(일부만 쓰면 어떻게 계산이 됬던것 같던데 잘 모르겠고요). 그래서 텍스브리켓에 따라 어느 것을 사용하는 것이 이익인지가 결정됩니다. 20%이상이면 flexible spending account가 이익이고, 그 이하라면 계산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저소득일수록 dependent care credit이 이익입니다.
      두가지 다 적용되는 비용은 프리스쿨, 데이케어, 베이비시터, 에프터스쿨, 데이켐프 등등이고 킨더나, 숙식하는 여름켐프나 교육목적튜이션은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 .. 76.***.155.26

      Dependent care flexible account는 워킹맘님 말씀대로 부부 모두 일하거나 풀타임 스튜던트여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