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report (collection record)

  • #290814
    이런 67.***.122.137 15389

    free credit report 받아보니 황다하게 collection report 가 있습니다.
    알고보니 학교다닐때 엠브란스 한번탄적이 있는데요.
    빌이 안날라와서 보험에서 처리된줄 알았는데 collection record 에 떡하니 있네요. 2~3년 지났는데 7년까지 놔두까요? 다행히 병원이라서 그런지 이자는 없던데요.
    1) 근데 agency 에 넘어가면 돈갚더라도 record 에 계속남지 않나요?
    계속 record 에 남아있을바엔 그냥 7년 까지 버티까요?
    2) 이거 안내면 나중에 loan 할때나 영주권 신청할때 문제 되나요?
    3) 버티다가 문제된다고 하면 몰랐다고 하고 그때 내겠다고 하면 안되나요?

    credit 쪽으로 잘 아시는분 갈켜주세요…

    • 디씨 64.***.20.129

      제가 아는것만 말씀드리면…
      1. 돈을 갚지 않으면 기록이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계속 남습니다… 돈을 갚아야 그로부터 7년후 삭제 대상이 됩니다… 갚더라도 병원에 갚으세요… 그럼 agency에 기록이 없어 나중에 삭제 시도를 해볼수 있습니다…
      2. 당연 loan에 영향 많습니다…
      3. 그게 가능하다면 누구던 크레딧 기록을 그리 대단하게 생각하지 않겠지요…

    • 이런 67.***.122.137

      답변 감사합니다. 전 7년이면 그냥 record 지워지는줄 알았네요.
      근데 자동차 보험이나 크리딧카드 회사선 이런거 한번도 말해준적 없고 clean 이라고 하던데요. 암튼 빨리 갚는게 정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