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 Analyst

  • #3543783
    CR 174.***.146.15 808

    전공은 어카운팅입니다. Credit Analyst 로 일하게 될것 같은데요. 어떤 준비를 하는것이 좋을까요? Course를 따로 밟는것이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 솔직히 24.***.169.166

      솔직히 별거 하는거 없는 직업임.
      단순반복적인일.
      그냥영어공부추천

    • 현직 165.***.0.196

      윗분말은 무시하시구요……. Credit risk field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단 분야가 신용카드, 론 등 신용관련 일이기 때문에 흔히들 아시는 BOA, Capital One, Wellsfargo 등 큰 기업부터 동네 Credit Union까지 커버합니다.

      주로 일하는 부서는 Credit, Credit risk, Risk이며 기본적으로 하는일은 Credit application 들어오는것 처리하는 일+@ 입니다.
      Acquisition, Account Management, Fraud management, Collection, Recovery등 앞선에서 처리하는 일들이 있고,
      Stress testing(DFAST, CCAR)처럼 OCC주관하에 경제위기시 도산위험을 측정하는 일도 있고,
      Allowance for Loan and Lease Losses(ALLL, CECL)처럼 미래의 채무불이행 금액을 Reserve로 잡는(한국에선 대손충당금이라 불림) 일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ccounting보다는 Economics(계량) / Math / Statistics 전공자들이 90%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보통 SAS, R, Python을 많이 쓰고 이것들을 이용해 data management도 하고 분석도 하고 loss model도 만들고 합니다.

      이처럼 Credit안에서도 엄청 많은 분야가 있습니다. 검색해 보시고 어떤쪽이 맞을것 같은지 알아보세요~
      아, 중요한 연봉이야기를 안했네요… SF/NYC등 high cost of living지역 제외하고 보통 대졸 Credit Analyst는 5~7만정도로 시작하고,
      Senior/Lead Analyst(3~5년차)정도 되면 9~12만, 매니저(VP)는 13~17만정도입니다. 보너스는 보통 10~20% 정도.

    • 동부거주인 108.***.230.135

      곧 없어질 직업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