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O로 QX-60 vs CX-9 고민중 입니다.

  • #3750810
    SJ19 38.***.115.154 2254

    안녕하세요, 11월에 미국 파견온 뉴비입니다. 이제 슬슬 정착 중이라 가족들 데려오기 전에 중고SUV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일단 저 둘중에 고민 중입니다. 차는 주로 와이프가 몰 예정이고요…아래는 제가 생각한 포인트들입니다.

    Infiniti QX-60
    – 2018년 CPO 가격 27-30k
    – 장점: 적당한 CPO 가격, 그래도 아직은 Infiniti 브랜드, 실내공간 넓고 3열 적당, 유지보수 괜춘
    – 단점: 연비가 안 좋다는 얘기, Infiniti는 이제 저무는 브랜드, 고급휘발유 넣어야 됨, 디자인 후져보임(개인적)

    Mazda CX-9
    – 2018년 CPO 가격 26-28k
    – 장점: 적절한 CPO가격, 괜찮은 연비, 실내공간 나름 고급지고 괜찮음, 편의시설, 디자인 괜춘(개인적)
    – 단점: 마이너 브랜드(?), 나중에 되팔때 감가 많이 될 거 같음

    제가 생각하는 예산선은 25-30k 정도이고요..혹시 다른 차 추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굳이 3열이었으면 하는 건 아니지만 가급적 선호하고요, 실내공간 적당하면 5인승도 상관은 없습니다.

    • CX-9은요… 12.***.88.210

      CX-9 2020 차주인데요. 차 만족도 좋습니다. 어떤 모델인지 모르겠지만 기본모델도 옵션 나쁘지 않고요. 일반 기름도 막 넣어도 되고요. 2년 타는데 잔고장 한번 없습니다. 대신 차체는 큰데 트렁크가 생각보다 넓지 않아요. 차로 개인 비지니스 하는 분이면 참고 해셔야 합니다.

    • us 165.***.242.204

      저도 똑같이 3년전에 같은 고민 한 사람입니다.
      결론적으로 Financing하실거면 돈 더 주고 하이렌더 하이브리드 추천하고 싶습니다.
      QX60 타고있는데 기름은 그냥 87 넣어도 문제없구요 대신 연비 각오하셔야 하고 외관 인테리어는 길거리에서 임팩트가 있습니다.
      대신 실내가 너무 사골 우려먹어서 진부하긴한데 프리미엄차라 옵션은 보통차보다는 이것저것 많습니다.
      CX90은 시승해보니 차가 생각보다 잘나가서 최종 후보까지 올랐지만… 딜을 너무 안해줘서 선택을 안했습니다.
      만약 Cash로 지르신다면 둘다 타 보시고 취양대로+싼차 로 고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둘다 감가는 별루입니다.
      참고로 QX60 3열 생각보다 탈만 했습니다.

    • QX60 174.***.206.49

      팬데믹 초기때 말그대로 헐값으로 2020년식 qx60 사서 3년째 집사람이 굴리고 있습니다. 3년간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와이프는 상당히 만족하나봅니다.

      단점.
      1.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그런거 없어요.. 모델 체인지된 올해부터는 지원합니다
      2. CVT.. 갑갑해서 쓰러지겠슴. 출력을 제대로 뽑지도 못함. 가속 굼뜸.
      3. 인포테인먼트가 산만하고 복잡함.
      4. 연비 19나오려나….

      장점.
      1. 생각보다 타고 내리기 편함. 특히 아이들한테 좋음. 사커맘들 미니밴 대체? 시야 좋음
      2. 유지비가 의외로 쌈 (비머나 이런 메이커보다)
      3. 잔고장 없음.
      4. 신뢰도 높은 자연흡기 6기통 엔진

      CX9은 겉에서 구경만해서 뭐라 판단하기 힘든데 3열이 너무 작아보이더군요. 4기통 터보던데 이건 호불호가 좀 갈리니 개인취향에 맡겨야할거 같습니다

    • 허이짜 198.***.47.92

      2021 CX-9 그랜드투어링 오너입니다.
      유튭리뷰(미국)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타 동급 SUV보다 운전할때 재미, 성능, 디자인, 인테리어면에서 거의다 1등 먹습니다.
      단, 오래전 나온 모델이라 변속기/엔진이 오래된 편이라고 하지만… 2.4터보엔진이 저속에서 밀어주는 힘으로,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평균연비도 20~24 나와서, 완전 만족입니다.
      실내공간이 좀 적다는 게 단점이지만, 미쿡사람보다 짧은 신체로 전혀 문제 없구요.

      물론 다른 단점도 있겠지만… 지금은 시간상 생략. 🙂 어쨌든 강추입니다.

    • 174.***.9.66

      여기에 “A 또는 B라는 차 사려고 하는데 어떤가요?”라고 질문 올리면, 대중에게 어느 정도 팔리는 차 십중팔구는 “몇년째 문제없이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라는 댓글 달립니다. 최근 5년이내 대부분의 차들은 만족하며 탈만한 차라는 말입니다. 저라면 브랜드 상관없이 편의/안전 옵션 좋은 차를 선택하겠습니다. 요즘 시대에 아무리 중고라지만 apple car play나 Android auto 없는차는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Smart/adaptive cruise control 과 blind spot warning 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