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rywide 은행에 있는 예금 안전한가요?

  • #300104
    컨트리 59.***.64.55 2380

    Countrywide가 BoA에 팔린다고 기사를 들었는데,
    bankrupt되는건 아닌건가요?

    컨트리에 예치된 예금이 있는데, 그냥 놔둬도 안전한건 가요?

    • country 71.***.74.68

      이자율이 제일 높아서 2주전 여기다가 돈을 넣었었는데 주초에 부도날 것 같다는 뉴스를 보고 돈을 빼려고 했었는데 넣은지 얼마되지 않아서 못빼었었습니다. 금요일날 돈을 뺄 수 있어서 빼려고 했다가 BOA에 인수되었다는 뉴스를 보고 안심을 했었습니다. 이제는 망하면 BOA랑 같이 망하는 것 아닌가요?
      최악의 경우에도, FIDC에 가입되어 있으니까 조인트 어카운트면 20만불, 혼자 이름으로 가입되어 있으면, 10만불까지는 보장이 되니까 그냥 두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합병되면 자산의 건전성에는 도움이 되는 것 아닌 가요? 그리고 당장은, 부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금융쪽에 잘 아시는 분의 의견을 듣고 싶네요..

    • ISP 208.***.196.158

      사실 지난달부터 어지간한 헤지펀드들은 컨츄리와이드에 short 포지션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도설 나자 마자, 바로 BOA에서 인수하겠다는 루머를 퍼트렸고,
      에널리스트 사이에서는 BOA가 자기네 투자한 돈을 회수하려고 거짓으로 루머를 퍼트렸다고 하는 등 여러가지 말이 있었습니다.
      바로 BOA에서는 4밀리언인지 4빌리언인지에 인수한다고 발표는 했는데.

      저는 궁금한게 이게 과연 보드의 승인을 받을수 있을지 입니다.
      물론 보아에서 컨트리와이드를 인수하면, 컨트리와이드의 크레딧 레이팅은 올라가겠지만, 보아가 그 위험을 감수 하면서까지 컨트리 와이드를 인수 할수 있느냐 없느냐 인데. 보아가 인수한다는 발표 하자마자 보아 크레딧 레이팅이 낮아 졌습니다. –; 물론 금요일날 보아 주식은 올라 가긴 했지만, 글쎄요…
      많이들 좋아 하는것 같습니다만… 다들 의아해 하는 분위기 입니다.

      저역시 전문가는 아니지만 의아합니다.
      보아 입장에서는 차라리 그냥 작년에 투자했던 돈 write-off 하는것이 나을것 같은데요. 그러기에는 투자액이 너무 크고, 그렇다고 그 리스크를 감수 하기는 애매하고, 일단 리스크를 감수 한다라고 결론을 낸것 같은데… 투자자들이 어떻게 볼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금요일날 대충 연락해보니까, 계속들 아직은 쇼트포지션 유지 한다고 하던데.. 잘 모르겠습니다.

      참… 컨츄리님 말씀대로 FIDC에 가입 되어 있으니까 원금 10만불까지는 문제 없습니다.

    • country 71.***.74.68

      ISP님 상세한 설명에 감사합니다. 복잡한 사연이 있었군요. 보아가 단순한 투자를 위해 컨트리를 인수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군요. 인수도 승인절차를 받아야하는 군요. 적은 돈이 아니라서 좀 걱정이 되는데, 아무래도 다음주중 돈을 옮기는 것을 생각해 봐야겠군요.
      그리고 short 포지션이라는 것은 매도를 말하는 것입니까?
      한국에서는 증권을 좀 했었는데 미국에서는 잘 모르고, 미국 시장에 자동차며 대부분의 제조품이 외국산만 인기있게 돌아가는 것이 좀 거품인 것같고, 부동산시장도 거품이 많은 것 같아, saving account에 여윳돈을 넣어두고 있었는데…
      부동산 시장이 안정되면 집을 살까 생각중입니다.
      그동안은 돈을 어떤 곳에 넣어두는 것이 안전한 지요?

    • 컨츄리 75.***.212.7

      저도 이곳에 CD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어서 그동안 좀 걱정을 했습니다.
      신문 기사에서 읽은 내용인데 BOA 가 Countrywide 를 인수하게 되면서 생기는 손실을 세금 보고시 감면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액수가 꽤 된다고 하는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BOA 가 그냥 부실 기관을 떠안기만 하는 것은 아닌것 같고 나름데로 주판알을 튕긴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