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 filter가 없는 차에 cabin filter를 달 수 있나요?

  • #3783806
    무교동 65.***.68.3 2068

    안녕하세요, 2007년 포드 Five hundred를 약 11만 마일을 잘 타고 있습니다. 다른 문제는 없는데, 이 차에는 원래 Cabin filter가 없습니다. 이와 같이, Cabin filter가 없는 차에 정비소에 가면 Cabin filter설치가 가능할까요? 에어컨이 지나가는 통로에 설치하면 될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 kim 192.***.54.53

      영양가 없는 답임을 미리 밝히고 …

      포드 Five hundred를 안타봐서 모릅니다만,
      1, 정비소, 또는 포드 service center 에 물어보는건 가능하겠지요.
      느낌상 포드 service center 에선 원래 없으니 안된다고 하거나, 운좋으면 이것 저것사서 달면 된다고 하겠지요.
      일반 동네 정비소에서 가능하다면 거기에 맞겨보시길..

      2, 동종 모델의 연식이 다른 차가 Cabin filter 가 있다면 (인터넷 찾아보셈),
      현재 가지고 있는 차의 Cabin filter자리가 비어 있는지, 다른걸로 채워져 있는지 보세요.
      비어 있다면 가능성이 높고, 뭔가 다른걸로 채워져 있다면 그 공간을 새로 만들어야 되어 안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 kim 192.***.54.53

      이건 영양가 있는 답입니다. 05-07에는 이렇게 하면 된다고 하니, 직접 해보시길… 공업사는 안한다고 할것 같네요.

      http://redassaggie00.blogspot.com/2009/05/ford-five-hundred-cabin-filter.html

      검색하자마자 나온걸과 입니다.

    • 공대 107.***.40.126

      킴님, 좋은 정보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저에게는 정말로 커다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