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나 AUDI 같은 럭셔리카의 중고차는?

  • #3391
    고민이 64.***.4.7 8259

    안녕하세요..

    현재 혼다 파일럿(2004)을 타고 있고요.. 알티마(2005)을 가지고 있는데 조카가 근처에 공부하러 와서 조카가 이 차를 탑니다.

    그러다 보니 제가 직장갈때 올때 좀 불편하네요.. 그래서 차를 하나 사야 하는데.. 고민이 생기네요..

    나중에 돈을 많이 벌면 새차로 비머나 아우디를 타겠지만… 제 드림카니까요..^^

    중고를 사는 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무래도 전기계통 등에 독일차는 7만마일 정도가 넘으면 문제가 많이 생긴다는 이야기도 있고, 또 수리비도 일반차들과는 달리 아주 많이 나오니까.. 피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아예 많이 오래된 10만마일이 훌쩍 넘어버린 인젝션이나 전기장치가 적은 캬부레이타 차를 산다면 고장 날 확율도 줄어드는게 아닌가 하는 우매한 생각도 드는데.. 어떻게 들 생각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오년이 넘은 이 차들의 스타일이 요즘 나오는 조금 부어버린 모습 보다는 훨씬 더 좋더라구요.. 비머만 해도 새 버전 보다는 전 버전이 훨씬 날렵해 보이는데…

    이도저도 아니라면 그냥 대략 칠년 정도된 니싼의 알티마, 맥시마 2.4 정도를 사서 2년 정도 그냥 탈까 하는 생각도 들고…

    도움말 좀 부탁드립니다. 미리 미리 감사드리고요..

    • 123 75.***.81.142

      다른거야 전적으로 원글님께서 결정하실 문제라 말씀드리기 그렇고요. 글중에 아주 오래된 캬부레타 차를 생각하신다고 쓰셨는데 이건 한 20년은 넘어가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여지네요.

    • ISP 206.***.89.240

      뭐 고장같은건 전혀 모르겠는데. 부품같은걸 구하기도 힘들고 좀 비싸더군요.
      메인터넌스 워런티가 있긴하지만, 몇일전 안개등 한쪽이 나가서 등하고 바꾸는데,예약하고 차 가져다 주고 다시 픽업 하고 그런것들이 귀찮아서 그냥 제가 갈려고 했는데, 동네 근처에서는 찾기가 힘들더군요(일반 월마트, 자동차 부품 가게). 어찌어찌해서 차고치는데서 이용하는 파트 가게를 찾아가서 부품을 사려 했더니, 비싸더군요… –; 예전에 타던차는 라잇 하나에 10불 미만이였던 같은데, 무슨 라잇이 40불씩이나 합니까? –; (특별한거 아닙니다. 일반라잇). 그래서 귀찮더라도 로너 받고 차맡기고 고쳤습니다.

      라잇 하나에 가격이 저런데, 다른건 어떨까요? 메인터넌스 워런티 끝나는게 좀 두려워 집니다만.

    • 경험상… 129.***.154.102

      도움이 될까해서요…
      딜러에 직접가서 부품 구하는것이 좋아요, 밧데리도 사서 딜러 앞에서 직접 가는 사람도 봤구요…가끔 라잇같은것은 물어보면 그냥 주기도 하더라구요,,,

    • rus 157.***.211.50

      제가 10년 10만마일된 비머 3시리즈 몹니다.
      3년 되었는데 1년에 한번정도씩 말썽을 부렸던것 같네요. 꼭 고장이 안나도 일반소모품들도 일반차의 2배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싼맛에 비머를 타면서 그 프리미엄으로 돈을 더 쓰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이런게 싫으시면 고려대상에서 제외하시구요, 보험료도 일반차보다 비쌉니다.
      7년된 비머와 새로산 오디세이의 보험료가 같더군요.

    • 초우 71.***.107.233

      제가 최근에 중고차를 사기 위해서 컨슈머 리포트를 많이참조 했는데요… 독일차는 추천 대상에서 제외 입니다. 에드먼드에 들어가서 리뷰를 봐도 역시 좋은 평가가 없었습니다. 독일차의 최대 장점은 fun to drive입니다. 일본차에 비해서 운전에 독특한 재미가 있다는 거지요. 특히 운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게 무시 못합니다. 하지만 한번씩 고장나면 부담이 팍팍!!
      저는 craigslist 에서 차를 보고 직접가서 한 15대 정도 몰아 보고 샀습니다. 물론 carfax에서 히스토리도 체크 했구요. 결론은 독일차라도 오너가 차 관리를 정말 잘했다면 대충 타고다닌 일제보다는 나을것 같다는 겁니다. 특히 여자들이 타고 다닌 차는 차 외관은 깨끗한데.. 메케닉 상태가 안좋은게 많았습니다.
      독일차는 새차로 사서 한번 폼잡으시고 중고차는 혼다나 토요타 중에서 고르시는게 제일 무난 하십니다. 그리고 차는 몰아 보시고 한군데라고 의심이 가는데가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돌아서세요. 그리고 차 사기 전에 아는 메케닉 한테 가져가서 꼭 한번 점검 확인하시고 사세요. 만일 오너가 그렇게 못하겠다고 하면 절데 사지 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