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4 (회계)

  • #3639730
    Thankyouforyourtime 97.***.232.56 1892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만 하다가 글 올립니다.

    현재 일반 회사에서 회계쪽으로 3-4년정도 일하고 있습니다.
    회계쪽으로 일을 하다보니, Big4에 입사해서 제 역량을 더 키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요즘 big4 Public firm 을 알아보고 있는데..혹시 big4 다니시거나 다니신 적이 있으신 분의 조언을 듣고싶어 글을 적습니다.

    1. Big4에 지원하려면 온라인 혹은 big4에 다니는 지인의 추천으로 이력서를 넣는게 일반적인가요? 구글에 검색해보니 리크루팅 회사 통해서도 지원가능한거같던데..어떻게 big4에 들어가셨는지 경험담 공유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2. Big4에 감사팀, tax 팀 등으로 나뉘던데..각 분야별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3. 인터뷰는 보통 몇단계로 진행되나요? General한 질문들만 하는지, 회계적인 지식을 물어보는지..등 어떤 인터뷰 질문을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4. CPA 공부중인데 일하면서 취득하기가 쉽지않네요.. CPA가 있으면 가산점이 있겠지만, 없는 경우에는 대학교 학점 등이 채용에 많은 영향을 끼칠까요?
    5. 요즘 BIG4에 사람을 많이 구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hiring 하는 시즌이 있고, entry level은 1년전부터 resume를 제출해야한다는 얘기도 있던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회계경력은 있지만 감사경력은 없어서 처음에는 entry로 들어가야 할거라고 하더라고요.. Entry로 들어가는건 괜찮은데, 그러면 1년전부터 정말 이력서를 내고 기다려야하는지.. 이런것들이 궁금합니다.

    쓰다보니 질문이 길어졌네요.. 요즘 이래저래 미래를 생각하니 답답해서 주저리주저리 긴 글을 적었습니다.
    관련 필드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사람 한명 살리는 셈 치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지나가는 cpa 173.***.87.231

      1. 지인 추천도 가능하지만 요새 hiring이 많아서 linked에 나와있는 공고로도 가능합니다.
      2. 이거는 대답하기가 힘든 질문이에요. tax 랑 audit중에 어떤것이 하고싶은지 먼저 리서치 하시길 바랄께요.
      3.회계적인 지식은 엔트리레벨에서 안물어봐요.
      4. 엔트리레벨은 없더라도 CPA 볼수있는 크레딧있다는것만 보여주면 채용에 그렇게까지 영향은 없습니다.
      5.요새 사람 못구해서 난리입니다.

    • 11 172.***.99.201

      개인의견입니다. 빅포안다니니까 참고만 하세요 ㅎ
      1. 학부 대학원 이외에 가는 사람은 못봤습니다. (저의경우) 외부지원시 referal받는게 빠르다고 들었습니다.
      2. corporate tax는 좀파보면 할게있는데 provision이나 transfer price. 나머지는 뭐… individual 이나 partnership이런거 적성에 맞지않으면 하기 힘들듯요. 다만 미국이야 어디살던 taxreturn하니까 향후에라도 쓸일은 있겠죠. Audit은 일단 일 흐름 자체가 약간 재미도 있고 향후에 internal audit이던 IT control 이던 뭐 할게 있는거 같습니다.
      3. 엔트리에서 안물어보는데 외부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은 모르겠네요.
      4. CPA는 상관없습니다. 근데 sitting for CPA조건은 안되면 안뽑더라고요.
      5. 모르겠네요.

    • 빅포 100.***.39.194

      빅포에서 어떤 애들을 뽑아가는지를 한 번 생각해 봐야죠. 학부나 대학원 졸업하는 애들 중 학점 최상급, 베타알파싸이에서 한자리 해먹던 애들…이런 애들 중에서도 알짜배기만 골라서 뽑아갑니다.

      1. 본인이 학부나 대학원 다닐때, 빅포에 뽑히고도 남을 그런 스펙이 있었는데, 본인의 선택에 의해 빅포를 가지 않았다.
      2. 지금 일하는 곳에서 오늘 당장 승진 시켜줘도 하나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일을 엄청나게 잘하고 있다고 모든 사람들이 인정을 한다.

      위 두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꿈 접으세요.

    • ㅣㅣㅣ 108.***.18.28

      위에 사람 무슨 회계 빅4가 어디 투자은행인줄 아시네. 빅4 가고싶으면 좋은 회계석사 프로그램에 진학해서 캠리로 들어가세요 그게 최선일듯요.

    • LA 172.***.5.212

      108님 말씀 동의. 타겟스쿨 대학원 들어가서..열심히 10월 한달간..캠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