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weekly mortgage payment?

  • #299663
    바위처럼 137.***.168.151 2345

    지난달에 집을 샀습니다.
    얼마전 편지가 왔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bi weekly로 월급이 나오는데 제 mortgage를 bi weekly payment로 바꾸면 많은 saving을 할 수 있다더군요.
    예를 들어 한달에 mortgage로 2000불이 나가는데 이를 bi weekly 1000불씩 내면 30년 내야할 것을 23년에 pay offf가 가능하며 이자로 수만불을 save 가능하다는 편지였습니다. 아울러 매 pay check마다 일정액의 돈이 빠져나가 한달에 한번 낼때보다 자산관리도 쉽고요.

    Refinance는 전혀 필요없으며 fee도 없다는데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Nulltech 76.***.3.3

      집사면 수많은 리파이낸스해라 바이위클리로 바꿔라 레터가 날라옵니다. 모두 이름부분만 짤라 쉬레더에 버리고 나머지는 쓰레기통으로 직행합니다.

      바이위클리는 아침에 3개 저녁에 4개를 저녁에 4개 아침에 3개 하는 것이랑 비슷합니다. 한달이 정확히 4주가 아니기 때문에 2주마다 모기지를 내면 당연히 상환연수가 줄어들게 마련입니다. 여기저기 서치를 해보면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업체들이 우기는 “fee가 없다”는 말은 절대로 믿지 않습니다. 없는게 아니라 원금에 슬쩍 포함시켜서 안보이게 가려버리는거죠.

    • 매뜌 72.***.52.102

      윗분이 정확하게 찝어주셨네요. fee가 없으면 그치들이 메일 뿌려가며 사람을 모을 일이 없죠. 봉사하는것도 아니고…
      전형적인, 사람을 기만하는 조삼모사식 미국식 마켓팅 수작이지요.
      자기돈 한번 더 내는데 무슨 다른 사람 거쳐서 수수료까지 내면서 낸다는게 우습죠.
      전문가들이 모두 그러죠. 그런거 하지말고 그냥 한달에 일정금액 더 포함시켜 내던지 아니면 일년에 한번쯤 두달치를 내던지 그러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