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O 인터뷰

  • #3657217
    Asdd 104.***.129.244 1337

    안녕하세요,

    학부 졸업후 한인 회계사무실에서 1년, 주공무원으로 반년 정도 일한 사람입니다.
    퍼블릭의 꿈을 포기 못하겠어서 여기저기 찔러보던 와중에 BDO와 인터뷰가 잡혔습니다.
    폰스크리닝은 문제 없이 넘어갔고 바로 화상인터뷰 일정이 잡혔는데 매니저, 시니어 매니저, 택스파트너와 각각 30분정도씩 예정이 되어 있네요.
    퍼블릭은 지금껏 입구컷만 당해와서 인터뷰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오네요..
    세명 전부다 그냥 따로따로 behavioral question만 하는 건가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KJ 173.***.213.207

      첫 인터뷰니까 준비는 철저히 하시는데 처음부터 되실거란 기대보다 인터뷰 경험 쌓는다 치고 계속 도전해보세요.
      인터뷰 수없이 떨어져도 보고 붙어도 보고 하니 대충 감이 옵니다… 거의 1년 정도 경력직 이신거 같은데
      1. 자기소개 – 학교, 전공, 지금 하시는 일, CPA (있다면 강조) 그리고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2. 기본적인 technical questions…(기본적인 컨셉 정도만…)
      3. 5년 후 자기 모습, multiple task 할때 어떻게 할거나,
      4. 묻고 싶은 질문 (인터뷰어 커리어에 대해 물으시면서 커리어 어드바이스 여쭤봐도 되고 지원하신 역할에 대해서, 팀에 대해서)

    • 1 108.***.141.3

      1년 반 정도의 경력이면 스태프1-2 정도 레벨로 뽑는건데 technical questions은 아마 많이 안물어볼거에요.
      주로 behavior questions 위주로 물어볼것 같네요…지금 이시기에 퍼블릭에서 사람을 뽑는건 거의 90%는 된다고 봐야죠…비지시즌 앞두고 사람이 급해서 뽑는 경우가 대다수니까요… 전 오딧쪽에서 5년 일했는데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고 team work 잘한다고 어필하시면 거진 된다고 보심 될 것 같습니다. 무조건 된다는 마인드와 혼자가 아니라 팀워크를 중점을 두고 인터뷰를 진행하시면 아마 무리 없이 되실것 같습니다. 근데 BDO 도 나름 큰 회사지만 요즘 퍼블릭은 일할 스태프랑 시니어가 없습니다. 들어가시면 고생 하실 것 각오 하시고 들어가세요..

    • Asdd 104.***.129.244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
      원글 작성하고 얼마 안 있다가 RSM에서도 화상 인터뷰 보자고 연락이 왔네요.
      곧 시즌이다보니 다들 사람 구하기 바쁜가 봅니다.
      준비 잘해서 부디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