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verification & Drug test 프로세스에 관한 질문

  • #3572260
    drug 128.***.58.10 1838

    보통 Background check 이 끝나면 지원자에게 관련 결과를 통보하나요? 만약 아니라면,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가정해도 되나요? Drug test 또한 이상 시 연락을 주는 것이 맞는지요?

    듣기로는 저런 과정이 끝나야 Start date 을 정한다고 들었는데.. 저런 과정들이 언제 끝나고 끝났다면 어떤식으로 프로세스가 진행되는지 궁금하네요. (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대략적인 소요기간을 알려주실 수 있다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ㅁㅁ 50.***.149.138

      드럭 테스트 결과는 안알려주고요. 나중에 최종 불합 여부만 나와요.
      백그라운체크는 알려줘요.
      나중에 다 정리된 결과 피디에프로 받습니다.
      전 오퍼레터에 스타트 데이트 정한거 사인하고 백그라움드 체크했어요. 오퍼레터에 적혀있어도 나중에 상황이 생기면 변동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 파파 216.***.154.172

      무소식이 희소식입니다.
      백그라운드 체크 리포트는 그냥 받으신 분이 계신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HoreRight애 요청해서 받았더니 총 30장짜리 pdf 네요.

      Drugtest도 무소식이 희소식이고
      아마 이거 끝나면 예방접종 기록 등등 가져오라고 할텐데 오래된 접종 기록 있으면 주사 몇방 맞아야 합니다.

      그거 끝나면 회사 policy 서류뭉치가 pdf 10개정도 날라오는데 읽고 다 싸인하고나면 입사날짜 정하자고 할겁니다.

    • I 192.***.150.73

      정부 직종인데, 면접 다 통과하고 병원가서 혈액과 소변검사 마치고 저는 결과 나오는 대로 알려 달라고 하니, 다음날 결과를 알려 주었고, 백그라운드 첵은 보통 몇주 걸리는데, 결과를 통보 받게되면 알려 달라고 하니, 제 보스가 몇주 후 알려 주었습니다.
      보통 특이한 경우가 아니면 불합격 할 확율이 낮기에 그 전에 시작 날짜와 연봉 관련 이야기를 끝내고 사인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