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door IRA

  • #3589297
    seran 76.***.153.226 789

    안녕하세요
    지난번 roth ira에 대해 질문글 남긴 사람입니다.
    감사한 댓글 덕분에 back door IRA를 알게되어서 traditional IRA account도 오픈하였습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traditional ira에 6000불 넣고 그후 roth ira로 transfer하면 되는 것인데,
    traditional ira에 6000불은 post tax money로 넣는건데 roth 로 다시 transfer하면 penalty 혹은 tax를 내야되는건 아닌가요?
    옵션에 보면 non-deductible이 있는데 non-deductible를 체크하면 roth로 옮기는데 추가로 텍스나 페널티가 면제되는건가요?

    처음하는 backdoor ira라서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ㅇㅇ 173.***.31.52

      세금낸돈을 t-ira넣는거 자체는 아무 문제가없어요. 그걸 디덕션하냐 마냐 차이지.

      디덕션안하고 roth로 옮기는것도 역시 아무 문제가없어요

    • GT 162.***.219.237

      non-deductible은 TIRA에 넣고 세금보고시 deduction을 안한 걸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TIRA를 Roth IRA로 conversion 할때 원금과 이익금에 대해 세금을 내야합니다. 과거에 세금을 안냈기 때문이죠 (또는 세금 공제를 받았기 때문에). 페널티는 없습니다. 과거에는 conversion에 소득제한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져서 backdoor IRA가 생긴겁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6000 >> TIRA. 공제를 함 >> $6001 (수익이 1 생김) >> $6001 >> Roth IRA conversion >> $6001 에 대해 세금.
      $6000 >> TIRA. 공제를 안함 >> $6001 (수익이 1 생김) >> $6001 >> Roth IRA conversion >> $1 에 대해 세금.

      여기서 중요한게 과거 넣은 TIRA가 있고 세금 공제를 받았다면 비율적으로 세금을 내야함.
      2019 $6000 >> TIRA 공제를 함
      2020 $6000 >> TIRA 공제를 안함. >> $6000 >>Roth IRA >> $3000 (50%)에 대해선 세금을 내야함.

      제 오래전 기억이라 지금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 .. 158.***.1.28

      작년에 backdoor IRA 하고 나서 올해 처음 tax report 할 때 잘 몰라서 많이 해맸습니다. 우선 브로키지 회사에서 나중에 T-IRA 한 것에 대한 서류가 올 건데 구글링하면 turboTax에서 이걸 어떻게 사용해서 backdoor IRA로 돌렸는지 입력하는 방법이 나올겁니다. 제대로 안 하면 이미 세금 낸 돈에 대해서 backdoor IRA로 옮긴 건데 이것마저 세금 안 낸 세금으로 잡힐 수 있습니다. Backdoor IRA 하는 방법만 숙지하시지 말고 이건 나중에 세금 보고 할 때 어떻게 제대로 하는지도 나중에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 JSTA 24.***.26.227

      위에 GT 님께서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백도어를 할때 본인 traditional IRA에 밸런스가 없어야 합니다. GT님께서 설명하신 것 처럼 백도어를 이용한 컨버전을 잘못한 경우 절세가 아니라 예상치도 못한 세금을 무는 경우를 종종 봤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본인 traditional IRA에 밸런스가 있으면 이를 회사 401-K 로 옮긴뒤 (회사가 허락한다는 전제하에.), T-IRA 밸런스를 $0로 만들고, 본인 멕시멈 까지 불입한 뒤, 바로 같은날 혹은 늦어도 다음날 (소득이 발생하지 않게해서, 위의 예에 있는 $1불이 붙으면 이것도 골치아픔) 바로 Roth 로 컨버젼 하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본인 traditional IRA에 밸런스가 있는 분들은 함부로 백도어를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