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문제…[Hmm..님 다시 한번 봐주세요….부탁드립니다…]

  • #6336
    Audi 72.***.238.241 4951

    지금 제차가 Audi A4인데요..
    문제는…2주전에 아우디 딜러샵에서 수리를 맡겼는데요..문제가 엔진체크 불이들어와서 맡긴건데…무슨 부품이 들어간다고 플라스틱이 깨져서 그렇다고 바꿔야한다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꿨구요…그러고…몇일뒤에 찾으러갔습니다..
    그런데 차찾은지…20분만에 갑자기 오일프레셔인가불이들어오더라구요…
    다시 딜러로 갔지요..딜러에서 다시 차놔두고 가라해서 놔두고왔습니다.
    근데 담날 아무문제없다고 해서 다시 찾아왔습니다..
    근데 문제가 없긴..ㅡㅡ;;또 차찾은지…10분만에 또 똑같은 증상이 나오더군요… 다시 맡겼습니다…근데 담날 아무이상없다고 자기네들이 테스트 드라이브했다고하는데 13마일 테스트 했다하더군요..
    그러고 찾았는데..제길..또 10분만에 뜨더라구요…그래서 딜러에 전화했더니.. 딜러 담당자왈…내가 타보겠다 하더군요…제말을 안믿는거지요.. 차에타더니 아무말 안하더군요…기분 나빴습니다…
    근데…타고 5분뒤에 뜨더군요….그러더니 그사람왈..미안했는지…다시 맡기라고 하더군요…ㅡㅡ;;알았다고 맡겼는데..어제 연락와서는 아직 오류를 못찾았다…낼까지 연락주겠다 하는데… 오늘 아직 연락이 없네요…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 Hmm 198.***.222.126

      Sorry to say this…but that’s Audi.
      I don’t know what your car’s model year is but ’98-’04 1.8
      turbo models have a well-known serious engine problem other
      than faulty ignition coil packs.

      Here’s the one article from the automobile forum,
      just for your reference.

      특정 엔진이나 메이커를 평가절하하고 싶진 않지만, 현재 파삿
      1.8T를 타고 있는 입장에서, 폭스바겐이라는 자동차 회사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 써 봅니다.

      폭스바겐 1.8T 종치엔진의 (passat & Audi A4) 오일 슬러지
      문제는 현재 미국, 캐나다에서 매우 심각합니다.
      마스터 님이 지적하신 코일팩 문제는 후기 모델에서는 상관없는 듯
      하지만, 슬러지 문제는 모든 98-04년식 1.8T 종치 엔진에서
      발견됩니다. 심지어 폭스바겐 USA에서 엔진 워런티를 연장했죠.
      8년 unlimited milage….
      그 안에 오일 슬러지로 인한 어떠한 엔진 트러블이 생길 경우
      모든 수리를 폭스바겐측에서 해준다는 겁니다.
      최악의 경우 (실제론 대부분의 경우) 오일 공급 호스 내부에
      생긴 슬러지로 인해 엔진 내부로 오일공급이 중단되어 엔진을
      날리게 되고, 그 경우 미화로 8천-만불에 달하는 엔진 교체를
      해주는 거죠.

      저렇게 긴 워런티 기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시겠죠.
      Audi A4와 passat에 장착된 1.8T 종치 엔진은
      (제타,골프등 횡치엔진은 상관없답니다. 안심하세요.)
      오일 슬러지 문제가 자체 설계 결함으로 결론났기 때문에
      메이커 측에서 모두 보상을 하겠다는거죠.
      종치엔진의 경우 엔진룸의 설계상 고열의 터빈이 위치하는
      곳이 문제라 하더군요. 주행중에는 크게 무리가 없으나,
      주행 후 터보가 식기전에 그 잔열이 오일의 케미컬에
      영향을 준다는데요.
      미케닉이 아닌지라 그 이상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여튼 연장 워런티가 있긴 한데 이 워런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아주 까다롭습니다. 차 구입 후 문제가
      발생한 시점까지 매 5천마일 이내에 오일 교환한
      모든 증빙 자료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단 한번이라도 기록이 없을 경우 워런티 보상은 불가하구요.
      물론 메이커 권장 합성유와 대용량 오일필터 이상의 스펙을
      만족시켜야 하구요.
      즉, 위 사항만 지켜서 오일교환을 해준다면 문제가 거의,,
      아주 거의 없을 것이라는 메이커측의 예상인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일례로 제가 자주 가는 한 파삿 동호회의 경우에,
      많은 매니아들이 양질의 오일필터와 거금을 투자한 합성유를
      구입, 메이커 권장보다 더 자주 오일을 교환했는데도 불구하고,
      간혹 (또는 종종) 슬러지로 인해 엔진을 날려먹기도
      하더라구요. 이 경우 오일교환한 증빙자료를 구하지 못해
      워런티 보상을 못 받는 사태가 생기기도 하구요.
      어떤 분은 합성유 구입한 영수증을 모아서 법정소송을
      준비하는 경우도 봤습니다.

      어쨌건 1.8T 종치 엔진이 악명 높은 3대에 끼일 정도로
      최악은 아니지만, 나름 설계상 문제가 있는 것은 널리 알려
      메이커 측에서 어떤 식으로든 보상해야 한다 봅니다.
      저도 중고차를 구매한지라 중간의 모든 기록을 가진게 아닌
      상태에서, 오일 슬러지에 대한 생각만 하면 머리털이
      바짝 바짝 선다죠.
      언제 어디서 어떻게 터질지 모르는 문제인지라,

      게다가 한번 터지면 차 한대 가격은 고스란히 날리는…
      하지만 파삿이 주는 즐거움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지라
      오늘도 이뻐라 해주며 타고 다닙니다.

      제가 하는 최선의 보호책이라면, 주행후 1-2분씩 꼭 후열을
      해주는거죠. 터보가 식을 동안 오일을 순환시켜 주면 슬러지
      문제를 좀 줄일 수 있다네요.

    • Hmm 198.***.222.126

      Based on your posting, It seems you have a problem in your
      engine oil pressure and it reminds me of enginge oil sludge
      problem mentioned above.

    • 원글 24.***.212.20

      원글입니다….저기 제아우디 차가..님께서 말하신 범위에 들어갑니다…Audi A4 2004년식 turbo…
      혹식..hmm님의 말씀이 맞는거 같은데…이 내용의 영어로된 출처를 알수있을까요??
      혹시 딜러상에서 발뺌하면 근거제시를 할수 있게 준비를 하기위해서 입니다..
      죄송하지만 쫌 도와주실수있을까요???
      자료를 미리 준비해야할꺼 같아서요….부탁드립니다..

      참고로..저희는 항상 제때제때에 오일체인지 했구요…요구하는 마일마다..항상 딜러샾에서만 맡겼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새차를 산거구요…04년에…
      8년 unlimited milage….라는 글을 어디서 찾을수있는지도 부탁드립니다..ㅠㅠ

    • Hmm 198.***.222.126

      I see..let me contact the person who posted and lookk around Audi 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