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ma. GA 아시는분 계실까요?

  • #3374682
    charming 24.***.59.165 947

    곧 그쪽으로 가야 할것 같은데 학교 레이팅도 낮고 아시안이 전혀 없고 백인비율이 높네요..지금도 학교레이팅은 낮고 특정인종 많은 곳이지만 프리스쿨부터 다닌지라 괜찮았는데 이제 엘리 4학년인데 지금 전학가려니 레이팅낮은 백인위주의 학교에서 버틸수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ㅜㅜ 애가 많이 샤이한 보이에요.
    저는 서부 끝자락에 사는 사람이고 그쪽은 가보지도 못한터라 분위기가 어떨지 감이 전혀 안오네요…
    미국와서 터전잡고 살던곳이 가족이 있는곳이라 큰힘이 됐었는데 갑자기 가려니 너무 두렵습니다. 구글링해봐도 별다른 정보가 없는데 혹시 alma에 사시거나 그 근처를 아시는분들 도움을 주실수 있을까요?

    • 요즘 72.***.225.134

      작디 작은 시골 마을 인데 인도애들이 주유소를 하고 있고 생활 환경이 애틀란타 플로리다 어느쪽에도 가깝지 않습니다 플로리다면 잭슨빌정도가야 되고 위로는 메이퀸정도 가야 되는데………

      • 요즘 72.***.225.134

        어이고 한번안가본 사람들이 전부 답글을 올렷는데
        답이 없심더 유일하게 내가 그곳에 가본 사람이네….왜 갓느냐고요
        바로옆에 커피에 컨비니언스스토어에 볼일 보러 내려 갑니다

    • asd 69.***.46.70

      조지아에서 10년 가까이 살고 있는데 처음듣는 곳이 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어떻게 그곳에 가시게 된지는 모르겠으나 사람들 시골 사람들일테고 동양인 접해보지 않은 사람 또한 많을 것입니다. 백인들 소득수준 또한 높지 않을 것 같은데 그냥 시골이라 생각 하시고 그래도 어디든 나름의 지역 유지들이 있으니 그 사람들이 보내는 학군이나 아니면 사립으로 갈것 같네요. 도움이 되지 못한것 같네요

    • ga 24.***.192.219

      조지아에 꽤 오래 살았어도 한번도 가본적은 없는데요. I-75/95/16 등 모든 고속도로에서 상당히 많이 떨어져 있어서 아무래도 교통이 많이 불편할 것 같아요. 도시가 상당히 작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블루베리 산업이 있어서인지 기본적인 상점이나 레스토랑은 있는 것 같구요.

      https://en.wikipedia.org/wiki/Alma,_Georgia
      위키페이지에서 주민분포를 보니 백인58%, 흑인39%이네요. 흑인이 꽤 많은 편이라 백인들이 유색인종에 익숙해져 있을 거에요.

      https://www.google.com/maps/@31.5420193,-82.4687211,3a,75y,237.49h,87.33t/data=!3m6!1e1!3m4!1s7ZZ39k_q0MgxcJwL1Pw-qg!2e0!7i13312!8i6656
      위 스트리트뷰로 보시면 다운타운 주변으로 어떤 분위기인지 감이 오실거에요.

      https://www.zillow.com/homes/for_sale/?searchQueryState={%22pagination%22:{},%22mapBounds%22:{%22west%22:-82.55278815417478,%22east%22:-82.3974346080322,%22south%22:31.499060202579425,%22north%22:31.58676593807239},%22isMapVisible%22:true,%22mapZoom%22:14,%22filterState%22:{%22isRecentlySold%22:{%22value%22:true},%22isForRent%22:{%22value%22:true},%22sortSelection%22:{%22value%22:%22days%22}},%22isListVisible%22:true}
      위 질로우 페이지에서 집값이 비싼 동네가 상대적으로 좀더 좋은 지역일거에요 (전체주소를 다 copy해주세요).

      http://www.gtksa.org/zbxe/gtksa/xe/index.php?mid=com_qanda
      그리고, 조지아 주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조지아텍 게시판에 가시면 조지아에 대한 정보를 좀더 얻으실 수 있을 거에요.

    • 학교 206.***.195.150

      학생들 학업 수준은 많이 낮습니다.
      한국에서 막 온 학생들 오자 마자 상위권입니다.
      학교에서 공부 잘하면 대접 받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좋은 대학 갈때 유리합니다.

    • 1234 108.***.198.195

      그런 레드넥 깡시골가면 도착하는 순간 떠날 준비할듯

    • charming 24.***.158.13

      많은 분들이 답글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워낙 시골이라 주변다른시티 학군도 별다를게 없어보여요. 저는 레이팅이 문제가 아니라 인종비율이 중요한대 진짜 윗분말씀대로 트럼트시대에 저소득 백인비율높은곳에 가려니 마음이 많이 위축되네요…
      지금사는곳도 매우 시골인데 더 시골이 있다는것에 놀라고 있네요 ㅜㅜ
      ga님 모르는 저에게 상세한 답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 TSA 174.***.128.56

      조지아텍 홈피가봐야 어중이 떠중이만 모여있어서 원하는정보 얻기 힘듭니다
      거기에 있는 한국회사때문에 가시나요
      남부 시골 생각보다 괜찮음
      거기가본적은 없고 지나친적은 많음
      남쪽은 다른것 신경 쓰지말고 범죄율만 잘 보고 이동하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