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 Camry Idle system 이상( P505 ) 도와주세요.

  • #4298
    중고차 72.***.0.213 6002

    ’98년 Camry LE이고, 마일이 18만 마일쯤 되었습니다.
    1-2년쯤전에 정면 충돌사고가 있었다고 하고요.

    2달째 동료한테 사서 타고있는데데 가 아주 조용하고 잘 나갑니다. 그런데, 계속 Engine Check 불이 들어오는군요.
    주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데, 트래픽잼이 심하거나 오랫동안 신호 대기하면 불이 들어오고, 트래픽잼없이 1-2일 지나면 없어집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또 나타나곤 합니다. Idle상황에서 RPM이 3번째 작은 눈금쯤에 머뭅니다(600정도).

    잘한다는 야매 미케닉한테 가져갔는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안전상 크게 문제는 없을 거라고 하면서 $30 받거군요. 다만 그 Check Engine 사인때문에 올 사월에 있을 Emission test를 통과하지 못할 거라고 하면서.

    들리는 말에 의하면 idle시스템 이상은 Camry의 아주 흔한 문제중의 하나라고 하던데. 이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어떻게 제가 시도할 방법을 고수님들께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이런 문제를 Mechanic에서 고치면 어느정도 돈이 들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us 69.***.198.240

      제가 단골로 가는 정비소 사장님 말씀으로는 아이들 밸브라는 놈이 잘 고장난다 하더군요. 도시락통만한 박스안에 교환하고 남은 망가진 밸브가 가득…
      그렇지만 이분말씀은 실제 아이들시 차가 떨린다거나 등등 rpm을 아이들시 잘 유지못하는 경우에 관한 것이었구요, 만일 아이들시 아무이상이 없는데 엔진체크등만 들어온다면 좀 어려운 문제같습니다.

    • 원글 72.***.0.213

      답변 감사합니다. 신호대기시 진동이 있기는 있습니다. 크지는 않지만 부르르 떨리더군요. 워낙 차에 민감한 성격이 아니지만, 지난 중고차도 그랬던 것 같아서 괜찮게 생각중인데요.

    • 머구리 68.***.206.141

      http:// en.allexperts.com/q/Toyota-Repair-832/Rav4-error-code-P0505-1.htm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동일 차종은 아니지만, 같은 토요타 차량이니까, 참고하십시요.

      드로틀 바디 청소 및 ISC Valve 교환 모터 청소및 교환

      세군데 샆에 견적요청을 해보십시요.

      –mergury @hanmir.com

    • thanks 204.***.26.4

      Thanks a lot, 머구리 nim & rus nim. Yes, I w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