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불 투자이민에 성공하는 방법

  • #422241
    이서연 67.***.36.2 8091

    모든 사람에게 투자이민이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기 위해 투자 이민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다음을 참조하라.

    1. 지역센터에 대해 연구하라.

    현재 약 45개 지역 센타가 있다. 이중 이민 조건해지에 성공한 지역센타도 있고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곳도 있다.

    만약 어떤 이주공사나 변호사가 한 프로그램만을 추천한다면 이는 위험한 일이다. 더우기 변호사가 특정 Regional Center만 소개한다면 이는 변호사 윤리에도 어긋날수 있다. 왜냐하면 변호사는 고객의 최선의 이익을 대변해야 하기 때문이다. 고객이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장기적 안목에서 영주권과 투자에 성공할수 있는 regional center 프로그램이다. 본웹사이트를 참조하면 최신의 Regional Center List를 확인할수 있다. (http://sleelaw.com/Sub.aspx?label=Physicians&main_idx=Osnlee20031023152351&sub_idx=Osnlee20081216143535

    2. 투자 계약서(Subscription Agreement), PPM( Private Placement Memorandum) 과 사업계획서를 검토하라. 그리고 소개자의 구두상 진술과 서류상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라. (만약, 구두상 소개자가 원금회수를 보장했거나, 원금회수가 영주권승인후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구술했다면 서류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라. 필요하다면 상법변호사나 그외 전문가에게 서류검토를 요청하라.)

    3. 필요하다면 EB-5 투자와 세금 관련해 회계사나 재정 어드바이저의 조언을 갖도록 하라.

    4. 영주권 관련 확인사항
     얼마나 투자이민 청원서 I-526 승인이 나는가?
     얼마나 I-526 거절이 되는가?
     얼마나 가영주권 승인이 나는가?
     얼마나 가영주권 거절이 되는가?
     얼마나 조건해지 승인이 있는가?
     얼마나 조건해지 거절이 있는가?

    5. 원금회수방법에 대해
     언제 지역 센터가 설립되었는가?
     지역 센터가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나 되었는가? 이전에 한 사업이 있는가?
     언제 투자대상이 매각되는가? 언제 고객이 돈($500,000)을 되찾을 수 있는가? 액수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 구체적인 Exit Strategy를 제시하는가?
     과거 소송이 있는가? (일반 파트너와 당사자간)
     과거 유죄 판결을 받은 적이 있는가? (일반 파트너와 당사자)
     EB-5 프로그램을 가진 일반 파트너와 당사자들이 몇년의 경력을 가졌는가?
     업무 과정을 감독하기 위해 어떠한 절차를 밟게 되는가?

    6. EB-5 프로젝트 투자안정성 확인사항
     현재 몇개의 프로젝트가 완료되었는가?
     EB-5투자자 이외에 미국 투자자들도 있는가? 있다면, 얼마나있는가?
     Subscription Agreement와 파트너쉽 계약서상, 만약 투자이민청원서I-526이 거절될 경우 환불 규정이 있는가? 있다면, 얼마나 환불되는가?
     이민법이 정한 최소 $50만불 외에 또다른 추가금이 요구되는가?
     예상되는 투자이익률이 얼마인가?
     어떻게 수익이 결정되는가?
     언제 수익이 지불되는가? (매월, 매년, 프로젝트 끝날때)
     지역 센터가 투자자들에게 투자 상황을 정기적으로 보고하는가? 얼마나 자주 보고하는가?

    스테파니리 변호사

    (949) 250-4770
    slee@sleelaw.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