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과 다른 10월 관세전쟁

  • #3949733
    관세UP 129.***.118.180 150

    10월:
    – 트럼프가 희토류때매 중국에 100% 관세 추가하겠다 발언 => 월요일 주가 반등
    – 주말에 시진핑이 중국도 관세 추가할거라고 장단맞춤 => 월요일 주가 오름
    – 트럼프가 추가로 소프트웨어 수출 막겠다 발언=> 테크섹터한테 악재일거같지만 역시 주가 오름

    트럼프가 TACO하는거 학습되서 시장이 별반응을 안하는거같음 ㅋㅋㅋ

    • 고랑쥐 140.***.198.159

      마켓이 트럼프 얘기에 대한 반응이 줄어든지는 좀 됐습니다. 어퍼핸드를 얻기 위해 위협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고 중국도 맞장 뜨는 상황인 것이고, 무언가가 결정된 것은 아니죠. APEC에서 시진핑 안만난다는 등 모두 그런 차원에서 던지는 펀치. 비지니스는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힘든데, 관세 자체가 장기적인 문제를 일으킬거라는 전망은 적어도 bond market에서는 보이지 않는다는 분석을 오늘 들었습니다. 빨랑 싸움 끝내고 뭔가 정해지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