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회계연도 H-1B 등록 과정

  • #3668776
    주디장 158.***.245.85 1545

    H-1B는 특별히 이민국에 바로 접수하지 않고 사전 등록으로 시작하여 추첨을 하여 적당량의 등록자를 추려냅니다. 추려낸 등록자만 이민국에 H-1B 케이스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접수된 케이스를 리뷰하고 이민국은 비자 승인을 결정합니다.

    사전 등록 기간과 과정

    2022년 1월 28일 이민국은 올해 H-1B 사전 등록은 3월 1일 동부시간 낮 12시부터 3월 18일 낮 12시로 발표하였습니다.

    사전등록을 위해 고용주는 가장 먼저 이민국에 온라인 어카운트를 열어야 하며 2월 21일 동부시간 낮 12시부터 열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myaccount.uscis.gov/users/sign_up

    참고로 온라인으로 정보를 찾아보실 때 연도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민국 회계 연도가 10월에 시작하기 때문에 2021년 3월에는 2022년에 해당하는 H-1B 비자의 추첨을 진행했고 2022년 3월에는 2023년에 해당하는 H-1B 비자를 추첨하게 됩니다.

    회사는 이 동일한 어카운트로 매년 H-1B 사전등록을 할 수 있으며 여러명의 H-1B 후보의 등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 개인은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이민국이 3월에 등록 기간을 열어주면 그 기간안에 H-1B를 스폰서할 직원들을 등록합니다. 이민국 등록 비용은 $10입니다. 등록 기간이 클로즈한 다음 3월 말에 추첨이 이루어지고 이민국은 3월 31일에 추첨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때 추첨 결과는 로펌과 회사 어카운트로만 연락이 갑니다. 개인은 알 수 없습니다.

    추첨이 되면 언제까지 접수해야 하나요?

    지난 2년의 경우 추첨이 된 후 청원서 접수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이 기간안에 H-1B 청원서를 마무리 짓고 접수를 마치면 접수증이 발행되고 이민국은 심사에 들어갑니다. 심사 후 승인이 나야 H-1B 승인서를 받게 됩니다.

    H-1B 추첨 등록 시 한사람이 여러 번 할 수 있나요?

    같은 회사가 같은 사람을 여러 번 등록할 수는 없으나, 여러 회사에서 오퍼를 받았다면 여러 회사가 따로 같은 한 사람을 위해 등록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 규정을 악용한 경우가 발생하여 이민국은 관련 기업 (related entity – 계열사, 자회사 등) 들이 한사람을 여러 번 등록하는 것을 금지하였습니다. 이 결정에서 중요하게 보는 것은 업무 내용이 결국 같은 장소, 같은 고객을 위해서 하는 동일한 포지션이냐는 것입니다.

    추첨 결과는 어떻게 나오며 2차 추첨 가능성이 있습니까?

    ‘Selected’인 경우 추첨에서 뽑혀 접수할 자격을 얻는 것이고 ‘Submitted’ 인 경우는 추첨에서 선택되지 않았으나 추첨풀에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청원서 접수가 적으면 이민국이 다시 추첨할 때 대상이 됩니다. 2020년에는 2차 추첨, 2021년에는 3차 추첨이 이루어졌습니다. ‘Denied’의 경우 사전등록이 겹치거나 신청비 문제로 기각이 되어 추첨 풀에서 아예 제외됩니다.

    Judy Chang Law Firm, National Immigration Law Firm
    Copyright© Judy J. Chang, Esq. All rights reserved. 1/28/2022
    The information contained in article is provided for general information only and should not serve as a substitute for legal advice.
    http://www.judychanglaw.com / contact@judychangla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