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형부터 도요타 하일랜드 v6 없애고 2.5 터보만

  • #3696568
    도요타 172.***.30.210 723

    살사람은 22년형 6기통 빨리사라

    • 1234 73.***.230.51

      하이랜더

    • 씁쓸 73.***.99.214

      사골국물엔진이 좋은건가요

    • ㅋㅋㅋ 172.***.105.13

      도요타눈 기술개발은 안하고 맨날 똑같은 엔진 똑같은 미견쓰고… 존나 구려… 운전 재미도 없고 안테리어도 10년전 트랜드에다가 후방카메라 개쓰레기 달아놀고 옵션도 거의없고 안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개쓰레기

      • 흠… 73.***.238.139

        개인적으로 일본차를 좋아하진 않지만 기술투자에 소극적인 회사를 더욱 싫어합니다. 자동차의 껍데기가 기술수준을 의미하는것 같지는 않군요.
        https://www.barrons.com/articles/tesla-stock-research-development-51648070728
        https://www.nasdaq.com/articles/automobile-companies-and-rd%3A-top-5-spenders-2021-07-14

        자동차 업체 R&D 투자규모 순위 (2021)

        1. VW
        2. Toyota
        3. GM
        4. Ford
        5. Honda
        6. BMW
        7. Stellantis
        8. Tesla
        9. Hyundai
        10. SAIC

        • 104.***.117.158

          저 R&D가 어디에 투자하는지는 언급않네…
          다 전기차이지 내연차는 거의 전멸함.
          특히나 VW은 전기차에 거의 올인한 상태임. 그래서 저렇게 높게 나오는 것.
          내연차 연구개발은 지금 어느회사도 하지 않음.
          걍 기존것 보완하는 정도…

          • 흠… 73.***.238.139

            @헐
            님 말씀은 전기차와 내연차에 대한 R&D 코스트를 분리해보면 순위가 다를거같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럼 2010년도 R&D를 한번 보시죠….이 당시에 자동차업계는 아마도 한창 내연기관에 투장중일테니 님이 원하는 데이터를 줄수 있겠네요.

            The World’s Top 50 Companies By Their Total R&D Investment in 2010

            세계 50개 회사랭킹에 현대는 안보입니다. 자동차 업계를 분리해보면,

            1. 도요타
            2. VW
            3. GM
            4. 혼다
            5. 다임러
            6. 포드
            7. 니싼
            8. BMW

            입니다. 님의 주장에 근거하면 상위 회사들은 내연기관에도 엄청난 투자를 해왔고 전기차에도 여전히 엄청나게 투자를 해오고있네요. 님이 말씀하신대로 21년도 기술투자 랭킹이 오로지 전기차에 관한거라면, 현대차는 전기차 기술력 투자에도 소극적이겠군요.

            • Turbo 174.***.71.174

              R&D 투자만 많이 하면 뭐하나요. Output이 중요하지. 그 돈 다 어디에 쓰였는지 도요타 내연차도 10년가까이 레파토리 그대로이고…전기차라고 내놓은 bz4x 스펙은 민망하다 못해 처참한 수준이던데. 워낙 내세울게 없다보니 자랑이라고 하는 소리가 내구성 최고일것이라고. 원래 전기차 특성상 고장이라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른 회사 전기차도 내구성은 다 좋음. 몇달전 아키오 회장이 전기차 계획 발표할때 모형차 20대 정도 전시해 놓고 show off 했는데…그중에 실제 차처럼 만든차는 꼴랑 한대였음. 나머지는 다 색깔만 이쁘게 입힌 찰흙 덩어리였다는거…얼마나 다급했으면 그랬을까.
              VW 그룹도 전기차에 투자는 많이 하던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해서 내놨는데… 현대 e-GMP 나온것 보고 자기네 플랫폼이 수준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고서 완전히 뒤엎고 새로운 플랫폼 개발하겠다고 하며 삽질 중.
              현대가 R&D 투자 금액으로는 뒤질지 몰라도 확실히 output를 내고있죠. R&D 이외에도 Rimac Automobili 같은 곳 투자해서 모터 기술확보도 하고있고…보스턴 다이나믹스도 인수하고.
              현재 전기차 경량화, 모터 및 배터리 제어기술을 보면 테슬라가 1위. 큰 차이 없이 현대.기아가 2위. 약간은 큰 격차로 GM과 VW 이 뒤를 잇고. BMW와 Benz 는 독일 언론에서도 엄청 까일 정도로 이름값 못하고 있고. Benz는 전기차 파워트레인 능력이 부족하니 이를 감추려고 LCD 모니터로 화장 떡칠만 해놓고 있으니 말 다했죠. 닛산빼고 나일본차들은 전기차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고 헤매는 수준. 이건 내 개인적인 의견이 아니라…모터 및 배터리 스펙 수치들이 다 설명해줍니다. 유투브 오토기어에 수많은 영상들을 보면 부인할수 없는 팩트라는 것을 알게될것입니다. EV6 GT autobahn 달리는 유투브 영상한번 보세요.

    • 76.***.98.182

      텔률라이드 마컵에 지쳐서 하이렌더 보고왔더니 테률라이드로 맘 굳음. 윗님말 진짜 맞음. 하이렌더 인포시스템에 놀래고 그래도 팔리는거보고 두번 놀람

    • 사골 174.***.139.241

      과거에 쌓아놓은 내구성 이미지 하나로 차팔아 먹고 있는 Toyota. 현재 각 자동차 회사들의 전기차 개발 상황을 보면 앞으로 도요타는 자동차계의 노키아가 될 듯 합니다.

    • 또요따 166.***.147.76

      사골국 우려내는게 꼭 나쁘지는 않은게 고장율이 무지 낮죠.
      토요타는 그냥 신발같은 개념의 차죠.
      그러나
      하이랜더는…처음엔 좋았는데 요즘은 너무 현대나 기아에도 밀릴정도로 구려요.
      무슨 90년대 차같아요. 버튼도 너무 많고 장난감 같고…그냥 잔고장 없으려니 하고 타는 건 그래도 괜찮다지만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의자가 너무 불편하고 촤악임. 아무리 조절을 해도 어깨와 목이 끊어지게 아픔.
      왜 이렇게 디자인 했는지 의자 각도가 애매하고 쿠션이 안좋아 진짜 어깨와 목이 장거리 운행시 작살나는 느낌.
      Ergonomics을 전혀 고려 안한 토요타 하이랜더. 한번 렌트로 며칠 운전해 보세요. 지옥문이 열린다는게 느껴질 겁니다.
      새차인데도 wireless가 아닌 usb로 연결해야만 앱사용이 되고…진짜 90년대 차 그대로임.

      많은 버튼과 함께 바람조절 등은 위아래로 푸쉬하는 묘한 버튼들….디자이너가 자다ㅡ만든 것 같음.

    • Calboi 73.***.127.113

      시애나도 V6엔진이 예술에 경지였죠. 이젠 4기통에 하이브리드 달아도 v6엔진의 정숙성이나 파워는 따라가지 못해요. 그런데 모두가 downsizing 추세니…

      • 104.***.117.158

        기름값 신경안쓰는 사람인듯.
        3.5L V6는 최고 20mpg밖에 안나옴.
        한편, 2.0~2.5L 터보는 최소 25~6은 나옴.
        V6가 발이 6개니 그나마 가속충격이 적은건 맞지만, 파워는 터보가 사실 더 좋음.

    • 1111 104.***.211.93

      토요타는 아직도 하이브리드가 경쟁력 있고 하이브리드의 시대가 온다고 믿는 기업
      일본의 소니랑 파나소닉이 그렇게 갔듯이 도요타도 전기차의 시대가 오면 그 전철 그대로 밟을 것

      • 개인적으로 104.***.105.242

        100% 전기차시대… 도래는 힘듦.
        당장 미국 시골, 중국 시골을 봐라…
        주유소도 잘 없다.
        전기차 50%, 하이브리드 30%, 내연 20%로 추정해본다.
        아님, 전기차 4, 하브4, 내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