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state tax 보고시… (제발 도와 주세요)

  • #296342
    택스초보 68.***.160.156 2367

    이번에 두 주에 state tax return form 작성해야 할것 같은데요… 우선 저희는 NJ주에 살고 저는 같은주에서 일하고 아내는 PA주에서 일을 합니다. 이럴경우 두 주에다 택스 보고 해야 하는것 같은데요…

    제 질문은:
    1. NJ주 : 레지던트 FORM을 사용하고요 와이프 저 TOTAL INCOME에 아이를 DEPENDENT로 넣어서 작성하고요… 그리고 STATE TAX낸 건 제 것만 해당이 되고요…

    2. PA주: non-resident FORM 을 사용해야 하나요? (PA주에 살지 않으니까요…)… TOTAL INCOME은 아내와 제것 합친 TOTAL 인가요? 아님 아내 인컴 만 넣어야 하나요? 그리고 아이를 DEPENDNET로 넣을 수 있는 거죠?
    어떤 분이 답하시길 NJ주에는 제것과 와이프 W2 FORM 모두를 보내야 되고 PA주에는 아내 W2 FORM만 보내야 한다고 해서요…그리고 TOTAL INCOME으로 하면 두 주 TAX 보고가 다 MINUS가 되어 저희가 돈을 물어야 합니다. 그런데 저희 둘 번거 합쳐야 50000불 정도 되고 아이 하나 있어서 넉넉한 편이 아니가든요…

    이번에 조금 빨리 TAX 받을려고 하는데 궁금한 것이 있어 이렇게 글 올립니다.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 xxx 192.***.1.16

      You have corrent information. I had same experience before. Only your wife needs to report state tax to PA and will pay back to PA but you will get tax return from federal and state from NJ.

    • 택스초보 68.***.160.156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