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NR or 1040NR-EZ

  • #290775
    초보 129.***.241.5 3098

    정말 몰라서 물어보는 것입니다 H1-B상태이구요 부인이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보고하는데 밑에 글을 읽어보면 좀 헸갈려서 그럼니다.
    1040NR로 보고 해야 하는지 아님 1040NR-EZ로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볼땐 1040NR로 해야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 H1B 64.***.180.30

      애가 있어서 Child Tax Credit을 받는다거나, 집이 있어 Itemize Deduction을 하지 않는한 약식 Form인 1040NR-EZ로 해도 됩니다.
      근데 H1B면 1040A로 하는걸텐데… 왜 1040NR로 하나요? 그건 Non Resident용으로 F1유학생들이나 J1방문비자 소유자들이 쓰는겁니다.

    • LKIM 63.***.79.165

      H1-VISA를 가지신 분중에 2004년에 미국에서 거주하신 기간이 183이면 1040NR 이나 1040NR-EZ로 세금보고를 하셔야 합니다. 세금보고를 하시면서 배우자나 자녀의 ITIN신청도 같이 하시고요.물론 2004년에 미국에 계신 기간이 183일 이상이면 1040나 1040A로 세금을 보고하겠지요. 1040NR과 1040NR-EZ는 1040A 나 1040에서 허락하는 standard dedcution (기본공제액)과 Credit (Child Tax, Earned Income, Education)이 허용되지않습니다. 1040NR과 1040NR-EZ의 가장 큰 차이점은 itemized deduction의 항목 수입니다. 예글 들면 charitabale deduction (기부금, 교회헌금)이 있으신 분은 1040-NR로만 공제가 가능합니다.

    • pa 199.***.169.30

      1040nr도 child tax creid 가능합니다.

    • pa 199.***.169.30

      1040nr도 child tax credit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