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년형 캠리 유리창 모터 고장

  • #12129
    캠리 75.***.244.109 6200

    04년형 캠리를 타고 있습니다. 뒷자석의 유리창 모터가 고장인지 유리창을 열 수가 없네요.
    세컨드 카라서 저 혼자만 주로 타고 뒷 문이라 큰 불편은 없지만 싸게 고친다면 제가 한번 해 보고 싶어서요.. 제 질문은..
    1) 뒷자석은 거의 창문을 열지 않는데 어떻게 뒷문이 많이 쓰는 앞문보다 더 일찍 고장이 나는지 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2) 저의 경우, 전동 모터가 아닌 퓨즈나 다른 곳의 이상일 수도 있는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가요?
    3) 전동 모터가 고장이라면,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하니 “2004 Toyota Camry Rear Window Regulator Motor L”라고 소개된 부품이 배송비 포함해서 약 70불 하던데 초보자도 할 수 있는지요?

    • 약간경험 74.***.32.72

      1) 저도 잘 모르겠슴. 제 경우는 운전석 레귤레이터가 나감.
      2) 레귤레이터가 나간 경우는 스위치 누르고 있으면 희미하게 모터 도는 소리가 들립니다. 메뉴얼 보고 퓨즈 점검은 해보세요. (창문 하나만 안열린다면 창문마다 퓨즈가 따로 있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퓨즈나갔을 가능성은 낮음)
      3) 인터넷에 찾아보면 diy가 많이 있습니다만, 문 인테리어를 거의 다 뜯어내야 되는 등 작업의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저도 캠리 전에 몰던 다른 세단에 한번 해보고, 지금 캠리 창문 고장때는 그냥 딜러한테 맡겼습니다. 아마 레이버로 한 2백불 정도 부를겁니다. 그리고 양쪽에 있는 고무 트랙같은 것도 같이 갈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 트랙이 닳던지 하면 문 오르내림이 자유롭지 못해서 고장날 수 있다고 들은거 같습니다.)

    • 약간경험 74.***.32.72

      간혹 문여는 스위치 접촉불량이나 고장일수도 있으니, 운전석에 있는 스위치와 뒷창문에 달려있는 스위치 모두 점검해보세요.

    • 캠리 75.***.244.109

      빠르고 자세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보기에 모터와 레귤레이터의 두가지 부품이 가능성이 높은 것 같은데. 저의 경우 스위치를 누르고 있어도 아무런 진동이나 소리를 전혀 느낄 수 없는데, 모터 고장일 가능성이 더 높겠네요. 거의 쓴 일이 없는 유리창인데 고장이 나네요. 지금껏 고장 한번없이 엔진 오일만 6개월에 한번씩 갈아주면서 잘 탄 차인데..

      레이버만 2백불에 딜러 정품을 쓰면 거의 5백불 날아갈 것 같네요.
      일단 diy를 찾아 봐야 겠네요. 돈 너무 들면 고치고 싶지가 않습니다. 다른 사람 잠깐 탈 때만 필요하고 그나마 다른 사람 탈일은 거의 없어서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캠리 75.***.244.109

      답글 쓰는 사이에 또 답을 달아 주셨네요. 약간 경험님, 감사드립니다.
      스위치 점검은 어떻게 하는지 또 여쭈어 봐도 되겠습니까?

    • tv 99.***.148.13

      저는 2002 캠리였습니다. 뒷 왼쪽 유리가 안 움직였습니다. 소리도 안 났습니다. 잘 아는 분이 바디샵을 하시는데, 보시고 바로 고쳐주셨습니다. 5분만에 고치시더군요. 그분 말씀이, 유리가 레일에서 종종 빠져요. 그러면 이렇죠. 레일에 끼우고 끝났습니다. 공짜루.

    • 라이언 72.***.71.117

      뒷문일경우 반대쪽 스위치와맞습니다.
      반대쪽 스위치를 사용하여 작동하면 스위치문제.
      역시 작동안하면 모터문제입니다

    • 약간경험 74.***.32.72

      스위치는 비교적 간단하게 뜯을수 있습니다. 손잡이에 있는 고무 들어내고 나사하나 풀고 스위치 주변을 플라이하면 나올텐데 저도 자세하게는 기억이 안 나네요, 오래전일이라.
      한번 구글해보시던지 toyotanation.com 같은데서 한번 찾아보시길…
      일단 뜯어내시면 윗분 말씀처럼 바꿔서 해보시던지 아니면 접점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시도해보시죠.
      윗분 말씀처럼 유리가 빠졌을수도 있겠네요, 참…

    • 아시에 114.***.211.237

      스위치, 모터, 케이블, 단자, 기어/철끈, 레일 등이 일어날 수 있는 고장의 범위입니다.

      스위치가 고장, 모터가 고장, 기어에 뭐가 끼이거나(가위톱니방식) 철끈의 도르레 이탈 혹은 끊어짐, 케이블 끊어짐 혹은 단자 접촉 이상, 유리 레일 이탈..

      스위치는 바꿔끼워봐도 되고, 간혹 버튼을 눌러서 유리 전체를 컨트롤 끄는게 있습니다 그거 눌러서 그렇기도 하고, 철끈 방식의 경우 흔히 도르레 같은 걸 이탈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도로 끼워주면 됩니다. 망가지면 교체. 레일에서 유리가 이탈하면 잘 집어 넣으면 됩니다.

      스위치가 정상일 경우 눌렀을 때 이익~이익~ 하고 모터가 작동하지만 뭔가 원활하지 않으면 어딘가 끼였다는 것, 위이이잉~ 하고 잘 되면 철끈 레일이탈, 반응이 없으면 모터가 고장난 것입니다.

    • 원글 75.***.244.109

      하루만에 많은 답글들을 오려주셨네요.
      귀한 시간내어 답글 올려 주신 분들, 한분 한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고치지 않고 그냥 타려고 했었는데, 의외로 간단한 문제일 수도 있겠네요. 이번 주말에 조언해 주신 모든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해결이 잘되면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