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변경 후 한국 방문시, H-1B 재 스탬핑?

  • #474185
    H-1B 98.***.189.185 2255

    H-1B로 일하고 있는데 회사를 1년전에 변경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 잠시 방문 할려고 하는데 H-1B 비자 스탬핑을 다시해야 하는지요?
    제 비자에는 아직도 예전에 일하던 회사가 적혀있거든요.
    만약 다시해야한다면 저 혼자서 서류 준비 같은 게 가능한가요?
    혼자서 이런 비자 서류 준비해보지를 않아서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이전에 이런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truelife 24.***.60.254

      비자 유효기간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새 회사를 통해 받으신 I-797과 재직증명서를 소지하셔야 하구요.

    • can 69.***.247.26

      잠깐 생각해 보면,, F-1 학생비자 만들때 비자에 처음 연결된 학교가 적힙니다. 하지만, 학교를 트랜스퍼 했더하더라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비자 유효기간 안에요 예를 들어 전 학교를 3번 옮겼습니다…

      처음에는 사설 어학원 두번째도 사설 어학원 <– 모두 실망만 했지요 그뒤로 대학부설로 들어가 많은걸 배웠습니다…

      그러는 동안 한국에..서너번 방문 했고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학생비자 처음 받을때 5년 짜리였고…모든 상황이 그 기간안에 이루어 졌으니까요..

      H1 도 같다고 들었습니다..일단 비자를 처음 3년짜리 받으니 그기간 안에 비자에 적혀 있는 회사가 아니고 다른곳에서 하더라도…USCIS 에서 발행된 I-797 만 잘 가지고 계시면..문제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학생신분에서 I-20 를 잘 보관하듯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