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들에서 소리가….기름칠 안한것처럼.

  • #12019
    핸들 66.***.109.170 12731

    주행중이거나 아님을 떠나서 핸들을 돌릴때
    가끔 소리가 나네요. 소리를 표현하기가 참 애매한데
    기계적 마찰음은 아니고, 기름칠 안한것 같은 소리라고
    해야할지, 예전 로봇 춤 동작시에 배경음으로 나오던 소리
    라고 해야할지….여튼 지~잉, 지~잉거리는 소리.

    그런데 계속 나는건 아니고 어쩌다 한 번씩 나다가 한동안 조용해지고,
    그러다 다시 나고 그러네요.

    핸들 조작이 어려워지거나 그런건 없구요. 고속주행시에도 핸들떨림
    같은건 없습니다. 휠얼라이먼트도 한 상태.

    • MVP 158.***.1.28

      파워스티어링 fluid 가 부족한지 체크해 보세요.

    • 지나가다 71.***.147.108

      일단 기계적인 마찰음이 없으면 렉엔 피니언엔 이상이 없는것인데 파워핸들 오일에 기포가 생기면 (장기사용. 열화로 또는 부족이나 과다로 인해 오버플로) 이러한 현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파워 핸들 오일을 새것으로 교환하고요 벨트텐션녀와 벨트한번 점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은 파워오일 첨가제를 첨가하면(대체로 비스코시티가 강한 오일) 이러한 경우의 문제를 해결할수있습니다 마켓에는파워오일리크첨가제라고 판매를 합니다.레벨이 max와 min사이에 있다면 이상이 없는것이고요 주변에 오버플로 흔적 (먼지와 기름이 점착되어 있다면) 한번 교환이 필요합니다 . 오늘 저가 본차량과 비슷한것 같네요…..

    • 글쓴이 66.***.109.170

      답변 감사드립니다.
      파워핸들 오일은 처음 소리 들었을때 체크를 했었는데
      max-min 사이에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문제는 아닌가보다
      했었는데, 한 번 교체를 해봐야겠네요.

    • 지나가다 71.***.150.190

      파워 브레이크오일등 대체로교환주기가 있습니다.차사신후몇년이지났다면
      교환을 하여야 합니다.오일은 변성이 됩니다 직접엔진실린더 내부의 오일이 아니더라도파워펌프를 지나다보면 그렇게 됩니다 교환시 케스트롤 파워오일에 약간의 리크예방첨가제(고점성)부어서 사용하세요 파워오일이 워낙에 점도가 없이 물처럼잘흐르는것이라서 파워오일첨가제넣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camry 76.***.143.220

      2004년형 캠리인데 핸들 돌릴때 마찰음이 납니다. 글쓴이님처럼 그런소리가 아니고, 뿌욱 뿌욱 하고 얼핏들으면 방구소리 같기도 하구요.
      저뿐 아니고 똑같은 캠리 다른 친구도 똑같은 증상인데.. 이것도 파워스티어링 fluid문제인가요? 아님 캠리의 고질적 문제인가요?

    • 혼다 216.***.191.34

      혹시 원글님 차가 혼다 (특히 05년 이후 오디세이)라면 power steering fluid pump에서 뭐가 떨어져 나와 생기는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차를 한참 타고 다녀야 나고, 추우면 더 심해지는데 이게 워런티론 커버되지만 안전에 관한 문제가 아니라 리콜대상은 아닙니다. 딜러가서 갈아달라 그러면 몇백불 달라 그러는 걸로 압니다.

      그리고 윗분 캠리문제는 intermediate shaft의 오일이 모자라서 나는 소리입니다. 이것도 워런티로만 커버되고 주사기에 오일 담긴거 사서 쭉 짜서 넣으면 고쳐진다던데 얼마나 들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해 보시면 service bulletin 찾으실 수 있는데 저도 같은 문제가 있어서 diy해볼까 생각중이던 차입니다. 혹시 해보신 분 있으면 집에서 할만한지, 얼마나 어려운지 가르쳐 주심 좋겠는데…

    • 파일럿 199.***.103.248

      혼다 파일럿도 같으 문제 있습니다.
      워런티구요.. 심하면 끼~이~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 한국가트면 택도 없겠찌만>>> 엄청난 시간들이고 2번이나 가서 소리잡았씁니다.

    • 바이낸 61.***.30.112

      1. 바이낸스는 무엇인가요?

      바이낸스는 홍콩에 소재한 거래소로, 비트렉스에 이어 거래량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빗썸은 바이낸스 다음에 위치하네요. (2017년 12월 26일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바이낸스는 ICO를 통해 초기 자금을 확보하였으며, 개장일이 2017년 6월 14일로 그 역사가 무척이나 짧은데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와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내에 비트렉스를 넘어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소가 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바이낸스는 PC로 접속할 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도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신분증 인증이 필수인가요?

      아니오. 신분증 인증 없이도 무제한 입금과 무제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신분증 인증을 하면 출금한도가 하루에 100 비트코인으로 늘어납니다. 인증을 안해도 출금한도가 하루당 2비트코인이기 때문에, 어지간한 큰손이 아닌 이상 신분증 인증이 급하지는 않습니다.

      3. 바이낸스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인터페이스가 깔끔합니다.

      -다양한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메이저 코인은 물론 다양한 신규 알트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글이 지원됩니다.

      -거래 수수료가 0.1%, 바이낸스 코인 구입시 0.05%로 저렴합니다. (빗썸은 0.15%입니다.)

      -서버 폭파가 없습니다.

      -출금시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없습니다. 한국 거래소처럼 관리자가 수작업으로 승인해 주느라 몇시간씩 까먹고 하는 일이 없습니다.

      4. 입/출금한도는 얼마인가요?

      입금 한도는 무제한입니다. 출금한도는 인증을 하지 않았을 시 하루에 2비트코인입니다.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으로 본인 인증시 하루에 100비트코인으로 늘어납니다. 인증을 하지 않아도 ‘하루’에 2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인증 없이 충분히 사용할 만합니다. 여담으로 인증처리도 금방 해 줍니다. 저는 인증을 했는데, 하루만에 완료되었습니다.

      5.바이낸스에 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국내 거래소에 보유하고 계신 코인을 바이낸스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바이낸스에서 해당 코인의 지갑주소를 생성하시어 그 주소로 코인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6. 거래 수수료율은 몇퍼센트인가요?

      0.1%입니다. 그러나 바이낸스 코인(BNB)코인을 구매하면 수수료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0.05%입니다.

      7. 바이낸스 코인(BNB)란 무엇인가요?

      바이낸스에서 자체 발행한 코인입니다. 이 코인 역시 다른 코인과 마찬가지로 사고 팔면서 시세차익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0.1 하던게 $7.3으로 다섯달만에 70배나 올랐네요..) 특이한 점은 바이낸스 코인을 소지한 상태에서 코인을 거래할 경우 수수료를 절반으로 깎아주며, 수수료로 바이낸스 코인이 소멸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바이낸스 코인을 5개 사고 거래를 하면 수수료 대신 바이낸스 코인이 소멸하게 되어 4.9개.. 4.8개..로 줄어들게 됩니다. 바이낸스 코인을 소지시 수수료율이 0.05%밖에 안하므로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바이낸스 코인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 마켓이란 무엇인가요?

      한국 거래소에서는 원화 거래가 주를 이루는 데 비하여, 외국 거래소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등으로 다른 알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이 주를 이룹니다. 바이낸스에는 BTC(비트코인) 마켓, ETH(이더리움)마켓, BNB(바이낸스 코인)마켓, USDT(테더)마켓이 있습니다.

      마켓이름은 AAA/BBB 식으로 표시됩니다. XRP/BTC마켓이라 하면 BTC를 이용하여 XRP(리플)을 산다는 의미입니다.

      9. 바이낸스는 완벽한가요? 단점은 없나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소액 거래/출금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최소 거래 단위가 0.001BTC(약 2만원)입니다. 예를 들어 리플같은 경우 1개 단위로 사거나 팔 수 없고, 한번에 7개 이상씩 거래해야 합니다. 또, 대부분의 거래가 비트코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원화거래가 익숙하신 분들은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것도 단점입니다(이 부분은 금방 익숙해지긴 합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비상탈출(?)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국내 거래소야 대폭락이 예상되면 얼른 현금전환하고 관망하면 되지만, 바이낸스의 경우 일단 소유하고 있는 알트코인을 비트코인으로 바꾼 후 USDT로 바꿔야 하기 때문에 국내거래소보다 탈출시간이 두배 이상 오래 걸립니다. 그러는 사이 손실이 점점 더 커질수도 있겠지요.

      따라서 무조건 바이낸스만 쓰는 것이 정답은 아니며, 개인의 전략과 상황에 따라 적절히 국내거래소와 바이낸스를 혼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바이낸스에 회원가입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바이낸스로 이동합니다.

      바이낸스로 이동하기

      http://bit.ly/2G3Rz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