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L모그룹 회사 인터뷰 후기

  • #147412
    서른 넘 여자라서? 4.***.18.31 13156

    L모 그룹 C계열사 IT Help Desk구인 광고가 나서 전화를 했는데….. (사실 작년에 한번 인터뷰 한적이 있는데, 그때 올해 초에 신입을 뽑을때 연락하라고 함.)

    전 가족과 이민을 왔지만 나이 관계상 H1b 비자를 갖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다니는 직장은 유태인과 한국인 파트너 쉽인데, 한국인 파트너가 나가게되서, 한국인 직원이 필요 없게 되어 다음달까지 다른 스펀서를 찾아야 하는 중입니다.
    전 CIS 전공으로 졸업당시 일자리가 없어서 Programer 가 아닌 Office 내에 있는 Computer troubleshooting s/w & h/W update등등 Help Desk로 주로 일했습니다. 물론 영주권까지 스펀서 해준다고 해서 … 다른 사무직도 겸하면서…

    광고의 요구 사항(H/W S/W Troubleshooting, Knowlege of IT filed, Korean/English Bilingual & spanish speaking plus etc.-제가 남미에 살았기 때문에 spanish를 하는데 그곳 업무가 주로 남미 지사 관리라서 spanish가 필요 하다고 했거든요)과 일치 해서 지원 했었는데, Help Desk Position은 제 경력으로보나 딱 맞지만 비사 스펀서 까지 해주며 쓸 의향이 없고, 전공이 CIS라서 Programer로 3개월 정도 교육받으면 할수 있지만, 여자이고 나이가 걸려서 쓸수 없다는 군요.그러면서 한국에서 직원들이 12월에 수속해서 다음달이면 3-5명 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나이 먹어 늦게 공부 시작해서 졸업한 내탓을 하며 그런가보다 했는데…..
    오늘 H모 Job site에 보니 새로 다시 L모 그룹이 광고를 냈더라구요. 아직 못 구했는지 똑같은 구인광고를….

    그놈의 비자가 뭔지, 그렇게 큰회사에서도 회피하는 것을 과연 내가 일자리를 구할수 있는 건지 등등… 회의가 생기네요.

    L모 그룹 C모 계열 한국 wed site에 보니, 대기업이라서 연령 제한 무, 성별 무 라고 하던데, 미국 지사는 다른가 봐요.

    또 빨리 Job Search하러 가야 겠네요.

    • Lz 66.***.179.66

      그런 빌어먹을 회사는 가지마시고, 더 찾아보시면 좋은 회사있을겁니다.
      여자이고 나이가걸려서라는 말을 할정도의 대담한 무식을갖추고 있는 회사에 뭘바랍니까?
      나 같으면 고소해서 돈이라도 뜯어내겠네요.

    • 씨애틀 131.***.71.95

      다시 전화해서 이번에는 녹음을 해두세요…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나이나 성별가지고 차별하면..

    • 글쎄요 24.***.95.203

      아이고… 좋은 기회를 놓치셨네요.
      녹음해 두셨다면 대기업을 상대로 미국에서 큰 돈 벌 수 있는데…
      너무나 명확한 케이스나 아무 변호사를 써도 승소할 수 있습니다.
      아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