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나 일본에서 올해 O-1 비자 스탬핑 받으신 분 있으신가요?

  • #3575244
    Hanover street 126.***.234.143 1336

    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다가 O-1 비자 스탬핑 관련하여 문의가 있어서 글 작성해 봅니다.
    간단히 제 소개드리면 경력은 국내 박사 출신으로 10년차 반도체 장비 개발 엔지니어입니다. S사 반도체 장비 개발쪽에서 6년, 일본에서 4년째네요.

    미국 칩 메이커회사에 12월에 아무 인맥없이 뭔깡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온라인으로 지원해서 5개의 인터뷰를 마치고 저번주 수요일부터 변호사가 O-1 비자 적합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아마 스탬핑을 받게 되면 한국이거나 일본 대사관에서 받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의드리고자 싶은 부분은 한국에서 O-1 스탬핑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너무 자주 들리다보니 근래 O-1 스탬핑 받으신분 있으시면 인터뷰와 변호사의 승인 전략에서 어떤 분위기였는지, 그리고 이런건 예의가 아닌거 같습니다만 제가 실적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서 혹시 크게 무리가 안되신다면 가능한 선에서 추천서 (지인/3자) / 논문 / 특허 간단히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끄럽지만 제 실적은 SCI 5 / 학회 발표 14건 / 특허 7건이네요. 총 논문 인용건 수는 70정도되네요.
    쓸데없이 증명 할수 없는 회사 상장 기록만 5건이네요. 이건 추천해주시는 분 소속에 맞춰서 추천서에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 . 142.***.109.228

      eb1 niw으로 바로 꼽아달라고 해보세요.

    • O1 경험 172.***.84.184

      저도 엔지니어로 o1 몇년전에 받았던 사람인데 실적은 글쓴이분과 비슷했고요 스탬핑에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스폰서 확실하고 실적 확실하면 문제없단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글쓴이분 실적에 회사 추천서만 확실하면 O1 은 프리미엄 프로세스 가능해서 모든 서류 완료되면 2주안에 나올겁니다. 윗 대글의NIW 는 eb2 인데 프리미엄 없어서 EAD 나오기까지 시간이 o1보다 더 걸릴것이고 eb1 orp 를 하시기엔에도 무리는 없어보이지만 회사에선 o1 이 더 확실하게 빨리 일할수 있겠다 판단한게 아닌다 싶습니다. 제경우가 비슷했거든요

      • Hanover street 223.***.216.103

        일요일 밤에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커리어를 한번 더 업할수 있겠다라는 간절한 생각이 들다보니 너무 조마조마해서 실례지만 질문드렸습니다. 답글 주신 덕분에 졸인 마음 조금은 편하게 지낼수 있을거 같습니다.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 o1 경험 172.***.84.184

      아무래도 eb1 도 프리미엄이 있지만 ead 신청하고 기다리는 시간보다 o1 프리미엄 통해서 승인나면 바로 일할수 있기때문으로 보입니다

    • Lawis 106.***.23.139

      1. O-1비자 스탬프를 받기 위한 대사관 인터뷰 시 자주 문제가 생기는 신청인은 상대적으로 나이가 어리고, 경력이 많지 않은 분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 님은 박사학위도 있고 S사 재직 중인 10년 차 개발자라면 비자 인터뷰 시 자주 문제가 되는 분들과는 배경에 있어서 다소 차이가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2. O-1 신청자로서 SCI급 논문 5건 (인용수 70건), 특허 7건이라면 승인 받은 분들에 비해 뒤떨어지는 경력은 아닙니다. EB-1이나 NIW 등의 이민 카테고리라면 다를 수 있으나 O-1신청자로서는 평균은 상회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3. 대사관 인터뷰에서 주로 이슈로 삼는 것은 (문제를 삼는다면) 추천서 준비과정 및 본인의 전문성에 대한 소명 (근거자료 필요) 입니다. 비자 인터뷰 시 그러한 부분에 대해 대비를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담당 변호사의 주요 업무입니다. 담당 변호사 님과 O-1 petition 승인 뿐 아니라 위에 언급한 이슈를 중점으로 하여 인터뷰 대비 될 수 있도록 긴밀히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usvisa@lawis-intl.com

      • Hanover street 126.***.87.85

        오퍼와 함께 O-1 비자로 진행하자고 연락왔네요. 친절하고 상세한 답글 주셔서 그마나 편하게 기다릴수 있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Hanover street 126.***.70.144

      바쁘신 와중에도 한국인이라는 이유 하나로 상세한 조언 대단히 감사합니다. 2월24일부터 변호사 검토가 들어갔다는 메일받았는데 아직 연락이 없네요ㅎㅎ 좋은 소식 오고 혹시 기회가 되면 로이즈 분들께 정식으로 문의드릴 일이 오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evin 114.***.56.44

        O-1 비자 서치하다가 글을 보게되었습니다. 잘 마무리 되셨는지 얼마만에 비자가 나오셔서 입국하셨는지 알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