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명 brad씨에게 사과를 요구합니다

  • #3496383
    P 74.***.93.147 605

    브래드 한줄 한줄 꼼꼼히 읽어라. 7/20일이 지나면 내가 변호사와 상담할 때 사용할 초안이다. 선처는 7/20일까지다.

    —-
    개요

    고소인: 필명 P (인적사항은 별도 제출)
    피고소인: 필명 brad (인적사항은 별도 제출)

    인터넷 커뮤니티 workingus의 포럼 Investment에서 P는 brad에 의한 아래와 같은 거짓/기만에 의한 고소협박, 그리고 경제적 보복다짐을, 2020년 7월 16일 게시된 게시물 번호 921
    (주소 http://www.workingus.com/forums/topic/personal-info-reveal-and-threat/,
    시간에 따른 온라인 백업은 별도 제출)에 게시한 후, 그 내용을 7/19일까지 지속적으로 게시하고 같은 주장을 반복하여, P의 명예를 훼손하여 왔고, 그로 인한 P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피해가 극심함을 P는 주장합니다.

    P는 brad에 의한 정신적 스트레스에 대한 피해 복구와 훼손된 명예에 대한 배상을 요구합니다.

    사실의 적시

    고소인 P의 필명 P는 오랫동안 포럼에서 사용한 이름으로 P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과 협박은, 필명 P를 계속 사용하려는 자연인 P에 대한 공격과 같은 것으로 P는 간주합니다.

    brad가 P에 대해 저지른 잘못은 아래와 같습니다.

    게시물 번호 921에서,

    1. brad는 921보다 이전에 작성된, 그러나 현재는 삭제된, 게시물로부터 스크린샷을 한 장 가져옵니다.
    그 스크린샷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명을 어제야 알게 되어 그에 대한 아래의 정보가 인터넷에 남아 있음을 확인했으나, 공개하지는 않겠음. 브래드의 각성과 자제를 기대하면서.

    현재 나이
    졸업한 대학
    대학 재학 기간
    전공
    학위
    게임샵 시작 년도에 대한 기록
    아기 태어난 해에 대한 기록
    차를 팔게 된 경위
    게임샵 가게 매장 사진
    콘도 구입일, 구입 가격, 주소, Zestimate, Redfin estimat, Tax value, 2019 Tax amount
    게임샵 사업 접은 연도에 대한 기록
    기르는 고양이 사진, 집 내부 사진
    인터넷을 끊겠다고 다짐하는 기록
    매장에 와서 개인적 질문 하지 말아달라는 부탁을 게임샵 홈페이지 올림 (온라인에서 이상한 짓 한 거 누가 물어볼까봐?)
    본인 정면 사진
    아이 사진
    cpc cert를 2년 이상 공부한 기록
    그 외 두사 블로그 기록”

    이 내용은 P에 의해 작성되었다고 brad가 주장하는 것으로, 그의 편집본입니다. 그 내용에서 P는 명확한 문장으로 “아래의 정보가 인터넷에 남이 있음을 확인했으나 (즉 인터넷 검색 결과에서 보았다), 공개하지 않겠다”고 말하였음에도 brad는 P가 개인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위협하였다고 거짓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2. brad는 P가 “공개하지 않겠다”라고 말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도, 7/16일 게시된 글에서 “This completes CRIME.” 이라고 말함으로써 상대가 위축되게 하려는 목적의 기만을 하였습니다. 그 글은 7/19일 현재까지 계속 게시되며 반복된 주장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3. brad는 7/16일 17:35분에 게시된 댓글에서 P를 향하여 “I will make a case on you, P.” 라고 말함으로써
    고소 협박도 하였습니다. 이는 앞의 1의 거짓, 2의 기만을 기반으로 한 협박으로, P가 극심한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다고 호소 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도, 최소한 7/16일부터 7/19일까지 brad는 이를 계속 게시함으로써 그 피해를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4. brad는 7/16일 17:35분에 게시된 댓글에서 “You will pay my lawyer.” 라고 말하여, 경제적피해를 입히겠다는 다짐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 사용 시 흔히 사용되는 분쟁 해결의 방법인 토론, 설득, 반박등에서 현격히 벗어난 방법으로, brad가 7/16일 이후 계속 게시 및 주장함으로써 P는 상당한 정신적 피해를 입는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에 P는 7/17일 12:55분에 게시된 댓글에서 “너의 거짓, 기만, 고소협박, 복수다짐에 정신적으로 큰 데미지를 입었음을 확인해준다.”라고 말하며 이에 대한 정신적 피해를 brad에게 1차 호소하였으나, 그는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P는 7/17일 23:45분에 게시된 댓글에서 정신적 피해에 대한 일부 회복을 하려는 목적으로, brad에게 거짓/기만/고소협박/경제적보복다짐의 잘못에 대해 3일 내에 사과문을 게시하고 용서를 구할 것을 요구하였으나, brad는 P의 사과문 게시 요구가 게시된 후 7/18일 22:50분에 댓글을 게시함으로써, 해당 요구 사항을 읽었음을 확인됨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고 피해의 정도를 계속 늘리는 중입니다.

    요구 사항

    1. P는 brad의 주장에 의해 명예가 훼손되었고 그 훼손되는 정도가 계속 늘어나는 중이므로 이를 즉시 멈출 것을 요구합니다.

    2. P는 훼손된 명예에 대한 회복 또는 배상을 요구합니다.

    3. P는 훼손된 명예에 의한 정신적 피해 배상도 요구합니다.

    • Qq 73.***.140.153

      진짜 세상에 할일없어 하는 인간들 많네 ㅋㅋ

    • …. 123.***.164.228

      일요일 오후에 가족이랑 같이 보내지 이딴글 적고 있냐?
      브래드도 브래드 지만 니 놈도 참 불쌍한 인생이다 ㅉㅉㅉㅉ

    • 211.***.11.5

      애초에 시작점이 공공의 게시판에 개인적인 글 올린다고 시작한 거 아님?
      왜 개인끼리의 다툼 글을 공공 게시판에 올리고 난리? 주소도 안다며? 전화번호나 연락처는 없나봐?

    • 지나가다 72.***.96.165

      미국에 살면서 한국에 고소하나요? 고소장받은 경찰도 어이없어하갰네. ㅎㅎ

    • p는 말이야… 184.***.162.226

      거 왠만하면 가만히 좀 있지?
      니가 집주소로 협박한거 신고하면,
      경찰에서 소환 가능함.

    • P 74.***.93.147

      ‘고소’에 대한 제 입장은 이렇습니다. 위에 여러분들과 다른 글에서 여러 분들이 지적하시는 바와 같이 이것이 고소로 풀 일인가에 대해서는 ‘아니다’라는 게 제 입장입니다. 이것은 community 안에서 끝나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왜 ‘고소’ 운운 계속하는가. 그것은 b모씨가 있지 않은 사실로 고소 운운을 시작하며 그가 이 문제를 community 바깥으로 가져가겠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바로 위에 분도 제가 집주소로 협박한 사실이 없다는 게 제 주장 1번이라는 점 이해하여 주세요.

      ‘고소’가 효과가 있을 것인가. 변호사가 아니라서 저도 모릅니다.

      ‘고소’가 나에게 이로운가. 해롭습니다. 고소로 얻을 것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바가 무엇인가. b모씨가 잘못한 부분에 대한 사과문 한 장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현재 제가 요구하는 것 전부입니다.

      그는 그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 사과한 후, 그외의 부분에 대해서는 또 다시 예전처럼 그가 생각하는 바를 주장하면서 똑같이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럼 계속 또 논의하세요.

    • 211.***.11.5

      이봐 지금 당신 때문에 이 게시판이 게시물을 못하는 거 안보여? 여기는 투자 게시판이야 이 사람아. 당신 민원 게시판으로 착각 말라고.

    • AAA 71.***.181.1

      76 246 = 맨손, 또 또 얍삽하게 이 상황에 껴들어서 헛소리 쳐하고 있다.
      삭제하고 튈 도른놈이니 모두들 무시하시오.

      사과문 게재안하고 법정싸움 들어갈시 나는 p편에서 언제든 증언할수 있음.
      윗 댓글 대부분 브레드구만 뭘ㅎㅎ

    • ㅎㅎㅎ 174.***.77.155

      맨손은 야구선순가요?

      치고 튀고 치고 튀고..ㅎㅎ
      왜 저리사는지 다 늙은양반이

      ㅉㅉ

    • AAA 68.***.29.226

      브레드 사과문 안올라온것 같은데. 기한까지.

    • P 74.***.93.147

      사실만 바로잡습니다.

      그의 한국명이 드러난 것이지, 그의 미국명이 밝혀진 것이 아닙니다. 둘은 다르고, 한국명을 이용하여 그의 미국 identity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 P 74.***.93.147

      무슨 앱인지는 지금도 밝힐 수 있습니다. Chrome으로 검색.

    • P 74.***.93.147

      처자와 섹스비디오라는 편향된 단어로 스테레오타입을 씌우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b모씨는 40대의 남자로 알려져 있고.

      아마도 꼭꼭 감추어져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섹스비디오보다는, 그가 과거에 유튜브에 공개한 적이 있는 운동 비디오 정도라고 하시는 것이 더 적절한 비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본 것은 커뮤니티의 글, 검색을 통한 그의 과거 블로그 글, 사업 홈페이지 글, 카운티 포털 이것입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정보가 아닙니다.

      아무튼 의견 감사합니다.

      Edit: 아 맨손씨인가요? 제발 중간 글들 지우지 마세요. 글 순서가 엉망이 되네요.